김명선 충남도의장, 당진시장 불출마..."후진에게 길 터주고 의회 안정적 마무리" 
입력: 2022.04.16 15:47 / 수정: 2022.04.16 15:47
김명선 충남도의회 의장이 지난 15일 당진시장 불출마를 선언했다. / 충남도의회 제공
김명선 충남도의회 의장이 지난 15일 당진시장 불출마를 선언했다. / 충남도의회 제공

[더팩트 | 내포=최현구 기자] 당진시장 출마가 예상됐던 김명선 충남도의회 의장이 지난 15일 불출마를 선언했다.

제11대 충남도의회 후반기 의장을 맡고 있는 김 의장은 도의원 두 번, 당진시의원 다섯 번 등 약 28여 년간 의정 생활을 이어옸다.

김명선 의장은 "충남도와 당진시가 새롭게 도약하기 위해서는 과감한 변화가 필요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서 주어진 소명을 완수해가기 위해 정치 리더십에도 새로운 변화가 요구된다"며 "당의 승리와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적이고 젊은 후배들에게 길을 터주는 것이 옳은 길이라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어 "넘치는 사랑을 보내주신 도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전하는 동시에 불출마 선언으로 실망하셨을 당진 시민 여러분에게 깊고 무거운 사과 말씀 드린다"며 "새로운 변화를 만들기 위해 ‘처음처럼 한결같이’라는 제 좌우명을 가슴에 새기며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또 "지방의회의 책임자로서 안정적인 의회를 끝까지 마무리한 후 제12대 의회에 넘기는 것이 의장으로서 책무이자 지방의회가 도민 여러분의 신뢰를 얻는 길이라 여긴다"며 "의장으로서 남은 임기 최선을 다해 성실하게 완수한 후 안정적인 의회를 다음 대에 넘긴 후 당진시를 위한 변화의 길에 시민 여러분과 함께 하겠다"고 강조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