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인권경영 프로그램 협력사까지 확대
입력: 2022.04.14 17:26 / 수정: 2022.04.14 17:26

안심변호사 상담신고제도 협력사 지원

한국남동발전 전경/한국남동발전 제공
한국남동발전 전경/한국남동발전 제공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한국남동발전이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상주 협력사 직원까지 확대 운영하는 등 윤리·인권경영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다.

남동발전은 최근 비실명 대리상담신고 제도인 ‘안심변호사’ 제도를 상주협력사 전 직원까지 확대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안심 변호사’ 제도는 신고자가 이메일 등으로 직장내괴롭힘, 갑질, 성희롱 등 인권침해 행위, 공직문화를 해치는 부패행위 등에 대해 신고하면 외부 변호사가 법률상담을 통해, 조사의 필요성이 있을 경우 감사조직에 대리 신고하는 제도다.

이와 함께 한국남동발전은 윤리인권센터를 운영하면서 직원과 협력사를 대상으로 사내 변호사와 공인노무사를 통한 갑질, 직장내괴롭힘, 성희롱 신고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각 사업소 노동조합을 통한 대리 신고상담 제도도 운영 중이다.

앞서 남동발전은 지난 3년 간 협력사 인권실태조사를 시행하여 협력사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수렴하여 개선해왔다.

남동발전은 "협력사로 인권경영이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앞으로 상주협력사뿐만 아니라 사회 전 분야에 인간중심의 경영 철학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