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오는 15일 '진안고원몰' 전 상품 20% 할인
입력: 2022.04.14 17:27 / 수정: 2022.04.14 17:27

라이브커머스, 생강청·사과즙·ABC주스 판매 및 사은품 제공

진안군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진안고원몰이 오는 15일부터 3주간 매주 금요일 전 품목 20%를 할인하는 불금엔 쇼핑 이벤트를 진행한다. /진안군 제공
진안군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진안고원몰이 오는 15일부터 3주간 매주 금요일 전 품목 20%를 할인하는 '불금엔 쇼핑' 이벤트를 진행한다. /진안군 제공

[더팩트 | 진안=최영 기자] 전북 진안군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진안고원몰이 오는 15일부터 3주간 매주 금요일 전 품목 20%를 할인하는 '불금엔 쇼핑' 이벤트를 진행한다.

14일 군에 따르면 봄맞이 할인 이벤트로 진행하는 불금엔 쇼핑 1회 차 이벤트는 15일 라이브커머스와 동시에 열린다. 2회 차 이벤트는 오는 22일, 3회 차는 오는 29일 열린다.

진안고원몰은 딸기, 두릅, 열매마, 사과, 토마토, 약도라지, 작두콩, 목이버섯, 잡곡, 쌀 등 농산물은 물론 된장, 고추장, 청국장 등 장류, 사과즙, 도라지배즙, 생강청, 오미자청 등 액기스류, 누룽지, 들기름, 참기름, 김치류, 젓갈류 등 가공식품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또한, 진안군수 품질인증을 받은 홍삼제품류와 꾸지뽕, 새싹보리, 엉겅퀴 등으로 만든 건강보조식품 등도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봄철을 맞아 최근에는 다양한 종의 꽃잔디 포트와 산약초를 덖어 만든 차류의 주문도 증가하고 있다.

불금엔 쇼핑 이벤트 첫날인 15일 열리는 라이브커머스는 오전 11시와 오후 1시 2회에 걸쳐 네이버쇼핑 라이브를 통해 선보이며, 사과주스·ABC주스(마이산약초협동조합) 및 생강청(한시골유기농밸리 협동조합)을 30% 할인가로 판매한다. 방송 중 구매자에게는 토마토즙과 생강청스틱을 구매인증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특히,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쇼호스트 없이 진안고원몰 운영업무를 담당하는 진안군청 직원과 각 업체 대표가 직접 기획하고 출연하는 도전 라이브로 진행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진안고원몰 관계자는 "농가나 업체가 직접 기획하고 출연하는 라이브커머스는 소비자에게 진정성과 신뢰를 느끼게 하는 장점이 있다"며 "해당 상품의 특장점을 효과적으로 설명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하는 등 알차게 꾸며 판매증가와 더불어 홍보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군은 지난 3월 진행한 운장산고로쇠 축제 당시 진안고원몰을 통해 고뢰쇠수액을 판매해 전년 대비 1.5배 이상 판매량이 증가했으며, 축제 기간 중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해 '운장산고로쇠'의 브랜드를 전국적으로 널리 알리며 지역축제와 지자체 온라인쇼핑몰 연계의 성공적인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