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농민회, 부도덕한 후보의 공천심사 "배제해라"
입력: 2022.04.13 14:10 / 수정: 2022.04.13 14:15
의성군농민회가 부도덕한 후보의 공천심사를 배제할것을 규탄했다./의성군농민회 제공
의성군농민회가 부도덕한 후보의 공천심사를 배제할것을 규탄했다./의성군농민회 제공

[더팩트ㅣ의성=이민 기자] "미성년 성추행 의혹에 불륜설까지...부도덕한 이력을 가진 후보는 공천에서 배제해라"

제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의성군농민회가 부도덕한 후보들의 출마를 규탄하는 성명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13일 의성군농민회는 성명을 통해 지난해 의성군 기초의원들의 불법, 탈법 행태를 강력히 규탄했다.

의성군농민회는 "미성년 성추행 의혹에 불륜설까지 입에 담기 힘든 이력을 가진 사람들이 후보로 출마를 하고 공천을 신청했다"면서 "더 이상 지방자치가 망가져서는 안된다"고 분노했다.

그러면서 "미성년 성추행 의혹이 불거졌던 후보는 기초의원 시절 군의회 동료의원들로부터 공식사과와 출석정지, 보직 사퇴라는 징계를 받은 전력과 최근 위계에의한공무집행방해 등의 혐의로 1심에서 벌금 4500만원까지 선고 받아 검찰이 항소해 2심 재판중이다"며 "공정과 상식을 외치고 있는 공당인 국민의 힘에서 이런 후보의 공천 신청을 받아 들였다는 것 또한 납득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이어서 "지방자치는 중앙 정치에서 소외된 지역민들의 유일한 정치 통로며 공당인 정당 공천과정에서부터 철저한 검증이 이루어져야 한다"며 "지방자치가 지역구 국회의원과 중앙 정당의 공천 장사로 전락해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의성군농민회 관계자는 "지방선거에서 정말 부도덕한 후보, 걸러내야 하는 후보들은 지역을 위해 대한민국을 위해 함께 검증하고 후보가 되지 못하게 도와달라"고 당부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