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단신]광주시·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등
입력: 2022.04.13 12:17 / 수정: 2022.04.13 12:17
광주시 제공
광주시 제공

광주시·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광주시와 광주도시재생공동체센터가 ‘광주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도시재생 앵커시설’은 주민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놀이터, 마을회관, 공동작업장이나 공동작업장, 공동휴게실 등 주민공유공간을 지칭한다 도시재생사업의 마중물사업비가 들어간 지역 내 필요 시설로 운영주체들이 공간을 기획, 운영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18일부터 내달 15일까지며 광주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개인 또는 단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범위는 도시재생활성화지역으로 하되, 현재 도시재생 뉴딜사업(17개 지역, 54개 앵커시설)이 추진되는 지역 중 앵커시설 운영계획과 공간설계를 지원하는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가점을 부여한다.

또 공모결과가 현장에서 활용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 분야는 △앵커시설 운영계획 △앵커시설 공간설계다. ‘앵커시설 운영계획’은 시설조성 사업이 완료된 이후의 지속적인 운영 및 관리를 위한 아이디어 계획을, ‘앵커시설 공간설계’ 분야는 부지매입 또는 시설 리모델링 과정에 필요한 공간설계 마스터플랜 아이디어다. 심사는 1차 심사를 통과한 팀을 대상으로 컨설팅 워크숍을 진행하고, 2차 발표심사 순으로 진행된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총 10작을 선정하고, 대상은 광주시장상과 함께 상금 15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공모 신청 방법은 광주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 또는 광주시도시재생공동체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광주시, 시민안전 재난대응 역량강화교육 실시

광주시 시민안전교육센터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재난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20일부터 이틀간 광주대에서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스스로의 생명을 구하고 주변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전문성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민의 안전문화 확산 및 안전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광주시가 지난해 7월 개설한 시민안전교육센터가 전담해 추진한다. 오는 11월까지 매월 1회 이틀간 총 8회 실시되며,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의 특성과 사례 등 시민안전의 이해 및 교통안전, 자살예방, 응급처치 등 시민밀착형 사고유형 예방교육,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 재난상황 체험과정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관심있는 광주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교육신청은 시민안전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 하다.

광주시, ‘광주청년 일드림업(Up)’ 사업 참여기업 모집

광주시는 오는 20일까지 ‘광주청년 일드림업(Up) 사업’에 참여할 청년 창업기업 14개사를 모집한다. ‘광주청년 일드림업(Up) 사업’은 행정안전부가 추진하고 있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의 하나로, 지역 내 초기 창업단계의 유망한 기업을 발굴해 지원하고 지역 청년의 추가 고용 창출을 유도하기 위한 일자리 창출 사업이다. 대상은 만 39세 이하 청년이 대표인 광주지역 초기 창업 기업이며, 사업 신청마감일을 기준으로 창업한지 7년 이내여야 한다. 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은 시제품 제작비, 임차료, 마케팅비 등 사업화 자금을 연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청년창업가 역량 강화를 위한 창업교육 및 회계교육, 법률자문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더불어 올해 1년차 사업 참여기업 중 2년차에 청년을 추가로 신규 채용한 기업에 대해서는 해당 청년의 인건비를 1년간 최대 2400만원까지 지원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첨부서류를 구비해 오는 20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광주청년정책 플랫폼에서 확인하거나 해당 사업기관인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