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김혜경 법카, 업무추진비 유용 의심"…김경율 "민변 출신 감사님, 지금 장난하시냐"
입력: 2022.04.13 10:53 / 수정: 2022.04.13 10:53

도 감사 결과 미진 질책

경기도가 이재명 전 경기지사 아내 김혜경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에 대한 자체 감사 결과를 내놓자 김경율 회계사는 그 동안 각종 보도로 확인된 사항의 1/10도 안 되고, 밝히지 못 하고서 자체 감사한다 난리 블루스를 쳤냐고 질책했다. /이새롬 기자
경기도가 이재명 전 경기지사 아내 김혜경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에 대한 자체 감사 결과를 내놓자 김경율 회계사는 "그 동안 각종 보도로 확인된 사항의 1/10도 안 되고, 밝히지 못 하고서 자체 감사한다 난리 블루스를 쳤냐"고 질책했다. /이새롬 기자

[더팩트ㅣ윤용민 기자] 경기도가 이재명 전 경기지사 아내 김혜경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에 대한 자체 감사 결과를 내놓자 김경율 회계사는 "그 동안 각종 보도로 확인된 사항의 1/10도 안 되고, 밝히지 못 하고서 자체 감사한다 난리 블루스를 쳤냐"고 질책했다.

김 회계사는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민변 출신 경기도 김희수 감사님, 감사를 이 따위로 하셨냐"며 이같이 적었다.

앞서 경기도는 지난 6일 '업무추진비 부당 집행 관련 특정감사 결과'를 공개했다.

김 회계사는 도 감사 결과에서 밝혀지지 않은 관련 의혹들을 조목조목 따졌다.

그는 "배(소현)씨는 경기도 업무분장표 어디에도 안 나타난다는데, 그 부분 어떻게 소명 받았느냐"며 "성남시 8년 동안 배씨가 생산한 문서가 단 한 건도 없다는데 경기도에서는 카드 받아갈 때 마다 꼬박꼬박 결의서를 만든 거냐"고 했다.

또 "배씨는 무슨 근거로 법인카드를 각 부서에서 받아갔느냐"며 "경기도에서는 무슨 일이 있기에 과일 가게에서 수년 동안 일주일에 두세 차례씩 끝전 없이 50~60만원을 결제했나. 또 잡화점에서도…감사님 지금 장난하시냐"고 덧붙였다.

배씨는 김씨의 수행비서로 근무하며 경기도 법인카드로 초밥, 소고기 등을 구입하고 타인 명의로 불법 처방전을 발급받아 김씨에게 전달하는 등 사적인 심부름을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논란이 일자 경기도는 내부 감사를 진행하고 배씨를 횡령과 업무상 배임 혐의로 경기남부경찰청에 고발했다. 경찰은 지난 4일 경기도청 관련 부서와 배씨의 집을 압수수색하며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

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