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우주산업 육성 위한 발전협의회 출범
  • 최영규 기자
  • 입력: 2022.04.12 16:54 / 수정: 2022.04.12 16:54
산·학·연·관 전문가 30여 명으로 구성
12일 대전 e-스포츠경기장에서 열린 대전 뉴스페이스 발전협의회 출범식 / 대전시 제동
12일 대전 e-스포츠경기장에서 열린 대전 뉴스페이스 발전협의회 출범식 / 대전시 제동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대전지역 우주산업 육성을 위한 산학연관 협의체가 출범했다.

12일 대전시에 따르면 대전테크노파크는 이날 대전 e-스포츠경기장에서 '대전 뉴스페이스 발전협의회' 출범식을 열었다.

협의회는 지역 우주기업 대표를 중심으로 산학연관 전문가들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 우주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적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30여명으로 구성했다.

출범식에는 지역 우주기업, KAIST, 충남대, 한밭대, 한남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천문연구원, ETRI, 국방과학연구소, 대전시, 대전테크노파크 등이 참여했다.

협의회는 실질적으로 지역 우주산업 발전을 위한 동력이 될 수 있는 실무위원회를 구성해 우주산업 육성 계획 수립, 신규사업 기획 등을 위해 수시로 만날 계획이다.

김명수 과학부시장은 "국내 우주산업은 아직까지 초기 단계지만 우주산업 선진국들은 민간이 주도하는 뉴 스페이스 시대로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있다"며 "협의회가 지역 우주기업을 중심으로 대전의 우주산업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제안 창구로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