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단신] 대구시 의회 임시회 개회…시교육청 추경예산안 심사
입력: 2022.04.12 10:12 / 수정: 2022.04.12 10:12
대구시의회 전경 / 대구시의회 제공
대구시의회 전경 / 대구시의회 제공

■ 대구시 의회 임시회 개회…시교육청 추경예산안 심사

대구시의회 임시회가 오는 12일부터 21일까지 열린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2년 제1회 대구시 교육청 추가경정예산안과 기금운용계획변경안'을 비롯해 제·개정 조례안 등 20건의 안건을 심사 의결하고 정종섭 대구도시공사 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을 진행한다.

회기 주요 일정으로는 12일 본회의를 열어 개회식을 개최하고, 13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시정질문과 5분 자유발언을 실시한다.

14일부터 18일까지는 상임위원회별로 안건심사와 현장 방문 등의 일정을 소화하고, 19일, 20일 양일간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추경예산안에 대한 종합심사를 실시한다.

대구시, 시민·공무원 정책제안 공모

대구시는 시민과 공무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시민·공무원 정책제안 공모 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정책 제안 공모는 '내가 만드는 대구 자치경찰 치안 시책 아이디어'(생활안전, 교통안전, 사회적 약자보호)와 '안전문화 정착방안'(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아파트 만들기),'지역관광 활성화 방안','시민경제살리기 방안' 등 4개 주제로 진행된다.

응모기간은 오는ㅊ12일부터 5월 12일까지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대구시 홈페이지 토크 대구와 국민신문고, 우편, 팩스로 참여할 수 있다.

■ 대구시교육청, 안전체험교실 재개관 운영

대구시교육청은 코로나19 확산으로 휴관됐던 안전체험교실의 안전점검을 마치고, 이달부터 재개관해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안전체험교실은 초등학생 스스로 재난 유형을 선정하고 역할체험·대피훈련 등을 실시 후 재난 대비의 중요성 인식 및 대응 요령 습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8년 성지초와 이현초의 유휴교실을 리모델링해 설치했다.

체험 프로그램은 △재난안전 체험교실 △교통안전 체험교실 △완강기 안전체험 등이다.

재난안전 체험교실에서는 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지진 체험, 소화기분사 체험, 생활안전 체험, 구명조끼 체험, 텐트안 질식 사고 등에 관한 내용을 체험할 수 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