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은 오는 22일까지 전남도지사 품질인증제에 참여할 지역 우수 농수특산물·가공식품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화순군 제공 |
□화순군, 우수 농수특산물 도지사 품질인증 신청하세요
전남 화순군은 오는 22일까지 전남도지사 품질인증제에 참여할 지역 우수 농수특산물·가공식품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도지사 품질인증제는 전남에서 생산된 우수 농수특산물과 가공식품을 엄격한 심사를 거쳐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 제품은 남도장터, 백화점, 대형마트, 홈쇼핑 등에 판매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어민 소득 증대에 기여한다.
신청 대상은 지역 거주 농어업인, 생산자단체, 농수특산물 제조업체로 신규 인증을 희망하는 업체나 인증 기간이 만료된 기존 업체다. 오는 22일까지 거주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 접수하면 된다. 품질인증 제품에 선정되면 △전남도 통합상표 3년간 사용 △자가 품질 검사비·제품 디자인 제작비 지원 △전남도 농수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남도장터 우선 입점 기회 등 특전이 제공된다. 화순군은 지난해 12월 말 기준, 16개 업체의 46개 제품이 도지사 품질인증을 획득, 소비자 만족도와 품질관리 등에 노력하고 있다.
화순군청 소속 정나은 선수가 2022 코리아오픈 배드민턴선수권 대회에서 김혜경 선수와 짝을 이룬 여자복식에서 1위, 김원호 선수와 짝을 이룬 혼합복식에서는 3위의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사진은 정나은(오른쪽), 김혜경(왼쪽) 선수가 여자복식 우승을 차지한 후 기념촬영 하는 모습./화순군 제공 |
□화순군청 배드민턴부 정나은, 코리아오픈 여자복식 우승...혼합복식 3위
화순군 소속 정나은 선수가 2022 코리아오픈 배드민턴선수권대회 여자복식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혼합복식에 출전해 3위를 기록했다. 정나은 선수는 지난 10일 순천팔마체육관에서 막을 내린 2022 코리아오픈 배드민턴선수권대회 결승에서 김혜정(삼성생명) 선수와 짝을 이뤄, 태국의 베냐파 아임사드-눈타카른 아임사드 조를 2-0(21-16, 21-12)로 물리치고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정나은-김혜정 선수는 지난 3월에 열린 2022 전영오픈 여자복식에서 세계 1위인 중국의 첸칭천-지아위판을 꺾는 파란을 일으키며 동메달을 획득한 바 있다. 김원호(삼성생명) 선수와 합을 맞춘 혼합복식에서는 고성현(김천시청)-엄혜원(MG새마을금고) 선수에게 져 3위의 성적을 거뒀다.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하세요" 5월 2일까지...2021년 귀속 법인소득 신고·납부
화순군이 오는 5월 2일까지 지역 법인을 대상으로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기간을 운영한다. 신고 대상은 지난해 12월 말 결산법인으로, 내국법인과 국내 사업장이 있는 외국법인이다. 둘 이상의 사업장이 있는 법인은 사업장이 소재하는 자치단체마다 각각 안분해 신고·납부해야 한다.
단,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법인세와 동일한 기준으로 별도의 신청 없이 납부기한을 7월 말까지 3개월 직권 연장한다. 직권 연장 대상이더라도 납부기한만 연장되므로 신고는 5월 2일까지 마쳐야 한다.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는 위택스 누리집에서 전자로 하거나 군청 재무과 부과팀에 방문해서 하면 한다.
특히, 올해는 한시적으로 결손 발생 중소기업의 소급공제 기간을 2년으로 늘렸다. 대상 기업은 지난해와 전년도 납부 세금에 대해 환급받을 수 있으니 신청하면 된다.
forthetru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