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률, 민주당 ‘윤호중 고발’…성추행 의혹 절차 무시
입력: 2022.04.11 11:39 / 수정: 2022.04.11 14:45
박홍률 전 목포시장이 자신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 지난 8일 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가 비대위 회의에서 제명 처분을 내리자 이에 반박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무안=홍정열 기자
박홍률 전 목포시장이 자신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 지난 8일 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가 비대위 회의에서 제명 처분을 내리자 이에 반박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무안=홍정열 기자

[더팩트 | 무안=홍정열 기자] 박홍률 전 목포시장이 지난 8일 자신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 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의 제명 처분에 대해 윤호중 민주당 비대위원장에게 책임을 물어 고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박 전 시장은 11일 오전 11시 전남도의회 소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비대위 의결에 대해 "절차를 무시한 부당한 결정"이라며 비대위의 결정에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박 전 시장은 성추행 피해를 주장한 여성은 무고와 명예훼손, 공직선거법상 낙선 목적의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전남지방경찰청에 고소장을 제출해 수사가 진행 중에 있는 사안이라고 했다.

그런데도 비대위가 당연한 반론권 행사와 반박 보도자료를 ‘2차 가해’로 몰아 제명 처분을 내린 것은 명백한 불법행위라고 주장했다.

또 자신을 사지로 몰아세우려는 정치적 음해공작에 동조하는 것이기에 비대위의 이번 결정은 치명적인 실수를 자초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전시장은 "성추문 사건은 명확히 허구이며 12일 전남 기초단체장 공심의를 앞두고 탈락시키려는 목적의 선거 공작"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와 함께 "(피해 여성은) 일방적 주장만 있지, 아무런 증거도 없는 거짓 고소이기에 지금이라도 바로잡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민주당 비대위에 묻는다며 김종식 목포시장의 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을 거론했다.

그는 "목포시장 출마예정자는 (선관위 신고자에 대해)상금 1300만원 지급 결정됐다. 금품 살포 혐의로 당선 무효형에 해당하는 사건이다. 무려 3건이나 선거위로부터 고발당한 유력한 상대 후보에 대해선 수수방관하는 이유는 무엇이냐"며 비대위에 강하게 따져 물었다.

이어 "저는 열린민주당 최고위원으로서 진보정권의 재창출을 위해 200만 지지자(5.5%)들을 설득해 합당에 앞장섰고,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이재명 당선을 위해 백의종군하며 헌신했다"고 했다.

박홍률 전 시장은 "제명이란 중징계를 내린 것은 정치적 배후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제명처분 철회를 위해 강력히 투쟁하겠다"며 자신의 징계 의결에 대해 납득할 수 없는 의결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