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훈 광주시의원 예비후보 '시민들과 24시간 열린 정책 소통 선언'
입력: 2022.04.11 10:47 / 수정: 2022.04.11 10:47

강수훈의 강풍캠프 온라인사무소에 ‘정책24’ 플랫폼 개설

강수훈 광주시의원 서구 제1선거구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가 11일 ‘강수훈의 강풍캠프’ 온라인 선거사무소에 ‘정책24’ 플랫폼을 개설하고, 지역 주민과의 24시간 소통을 선언했다./강수훈 제공
강수훈 광주시의원 서구 제1선거구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가 11일 ‘강수훈의 강풍캠프’ 온라인 선거사무소에 ‘정책24’ 플랫폼을 개설하고, 지역 주민과의 24시간 소통을 선언했다./강수훈 제공

[더팩트 l 광주=허지현 기자] 강수훈 광주광역시의원 서구 제1선거구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가 11일 ‘강수훈의 강풍캠프’ 온라인 선거사무소에 ‘정책24’ 플랫폼을 개설하고, 지역 주민과의 24시간 소통을 선언했다.

강수훈의 ‘정책24’는 강풍캠프 온라인사무소에서 이용할 수 있고, 누구든지 접속해 지역과 관련한 정책을 제안하면 제안 즉시 검토를 시작해 100시간 이내에 실질적인 답변해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시민들이 제안한 정책은 논의를 거쳐 실제 현실이 될 수 있도록 민·관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교류할 계획이다.

강 예비후보의 ‘정책24’는 국민 누구나 목소리를 낼 수 있고, 그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되는 온라인 플랫폼을 지향한다. 이는 미국 오바마 행정부의 ‘위더피플(We the People)’과 문재인 정부의 ‘청와대 국민청원’의 지방자치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강 예비후보는 "코로나19 이후 삶의 방식에 많은 변화가 일어난 만큼, 시민들의 정책 제안방식도 달라져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정책24는 직접 만나지 않더라도 누구나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지역을 위한 열린 생각을 전달할 수 있다"고 플랫폼 개설 취지를 설명했다.

그는 또 "지역 및 중앙에서 맺은 단단한 인적네트워크와 특유의 친화력,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에서 정책실장을 했던 경험을 통해 어떻게 협력해야 최대의 성과를 낼 것인지 너무나 잘 알고 있다"면서 "항상 준비된 자세로 끊임없이 경청하며 공부하는 후보로서 노력하는 것을 멈추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아울러 강 예비후보는 "강수훈의 정책24를 민·관 협력의 새로운 모델로 만들어 장기적으로 발전시키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