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한울도서관,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강연
입력: 2022.04.11 10:53 / 수정: 2022.04.11 14:49

4월‘시선+’북컬렉션 연계강좌..."국제정세 총체적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계기될 것"

김선래(한국외국어대학교 러시아연구소)교수가 18일 국제질서의 변화, 미중갈등, 돈바스 분쟁, 우크라이나-러시아 간의 역사논쟁 등의 내용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울도서관 제공
김선래(한국외국어대학교 러시아연구소)교수가 18일 국제질서의 변화, 미중갈등, 돈바스 분쟁, 우크라이나-러시아 간의 역사논쟁 등의 내용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울도서관 제공

[더팩트 | 파주=안순혁 기자] 경기 파주시 한울도서관은 '시선+' 북컬렉션 연계강좌로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그 신냉전의 서막’을 18일 ZOOM을 통해 진행한다.

도서관에 따르면 최근 우크라이나-러시아 양국의 전쟁으로 인한 세계 국제정세의 변화와 두 나라를 둘러싼 다국 간의 복잡한 이해관계, 나아가 한반도 미치는 영향까지 총체적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이번 강연은 김선래(한국외국어대학교 러시아연구소)교수가 국제질서의 변화, 미중갈등, 돈바스 분쟁, 우크라이나-러시아 간의 역사논쟁 등의 내용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현주 관장은 "강연을 통해 시민들이 국제정세 변화를 보다 총체적이고 통찰력 있는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청은 파주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오는 17일까지 한울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울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한울도서관 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