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장성관광 알리는 ‘숏폼’ 콘텐츠 제작
입력: 2022.04.08 18:07 / 수정: 2022.04.08 18:07
장성군이 황룡강 꽃길 등 지역 관광 명소를 다룬 1분 내외의 짧은 영상 콘텐츠 ‘숏폼’을 제작한다./ 장성군 제공
장성군이 황룡강 꽃길 등 지역 관광 명소를 다룬 1분 내외의 짧은 영상 콘텐츠 ‘숏폼’을 제작한다./ 장성군 제공

[더팩트 l 장성=허지현 기자] 전남 장성군이 황룡강 꽃길 등 지역 관광 명소를 다룬 1분 내외의 짧은 영상 콘텐츠 ‘숏폼’을 제작한다.

숏폼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디지털 플랫폼에 최적화된 콘텐츠로 짧은 영상 속에 간결하면서도 명확한 메시지를 담아 10대 후반에서 30대에 이르는 ‘MZ세대’들 사이에서 새로운 채널로 자리 잡아 가고있다.

이에 장성군은 패러디, 댄스 챌린지, 브이로그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숏폼 제작으로 관광지 홍보에 박차를 가한다.

최근에는 4월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외지인들은 잘 모르는 벚꽃 명소 4선’ 촬영을 마치고, 첫 영상을 장성군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게시했다.

이밖에도 △황룡강 꽃강 △홍길동테마파크 피크닉 추천 △등린이(등산 초보자) 축령산 등산 도장깨기 등 계절별 콘텐츠를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콘텐츠 공유를 통해 계절 꽃으로 유명한 황룡강과 대한민국 대표 걷기 코스 장성호 수변길, 축령산 편백숲 등의 관광지에 더욱 많은 방문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장성 관광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데 중점을 두고, 총 11편의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