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대전 서구청장 예비후보 “장태산-노루벌 국가공원 지정 추진”
입력: 2022.04.07 10:50 / 수정: 2022.04.07 10:50

“기성동 일대 친환경성 높여야…전국적 관광명소 조성될 것”

국민의힘 소속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7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공약 발표를 하고 있다. / 대전 = 김성서 기자
국민의힘 소속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7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공약 발표를 하고 있다. / 대전 = 김성서 기자

[더팩트 | 대전=김성서 기자] 국민의힘 소속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친환경 서구를 위해 기성동 일원에 친환경 생태 관광자원을 개발하고 확충할 것"이라며 서구 생태관광자원 개발 5대 공약을 발표했다.

서 예비후보는 7일 오전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2차 공약발표 기자회견을 갖고 "2024년 광역철도 개통에 맞춰 장태산-노루벌 일원 국가공원 지정을 추진하고, 인근 지역을 친환경 관광명소로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기성동은 서구 면적의 절반 가량을 차지하지만 상주 인원은 적은 편으로 친환경성을 높이며 이용 편의성을 줘야 할 것"이라며 △장태산-노루벌 일원 국가공원 지정 추진 △구봉산 둘레길 확장 △흑석역 인근 만남의 광장·주차장 조성 △장안~진산 성지순례길 한국의 산티에고길 조성 △두계천 습지 조성 및 정비 등을 공약했다.

노루벌 생태단지를 첫 내륙형 국가정원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구봉산 둘레길을 국가정원 조성 예정지까지 확장해 체류형 관광상품을 개발한다는 것이다.

2024년 광역철도 개통에 맞춰 흑석역 인근에 만남의 광장과 주차장, 대중교통 노선을 신설하고, 현재 조성돼있는 장안~진산 성지순례길에 대중교통 시설을 확충하고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한국의 산티에고를 만들겠다는 공약도 제시했다.

또 영화 ‘클래식’ 촬영 장소인 두계천 습지의 경관을 재정비하고 자전거도로를 조성해 관광상품을 활용할 수 있는 단계까지 지속적으로 보존하고 정비하겠다는 구상도 소개했다.

서 예비후보는 "서구 기성동은 장태산, 구봉산, 노루벌, 두계천과 같이 풍족한 생태자원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방치된 생태자원을 연계해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조성하고 시민들에게 힐링 녹지공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