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초·중·고교생 대상 영재성 검사 실시
입력: 2022.04.07 10:02 / 수정: 2022.04.07 10:02

단위학교·지역공동 영재학급으로 나눠 선발

대전시교육청이 2022학년도 영재교육 대상자 선발을 위한 영재성 검사를 오는 9일 실시한다. / 대전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이 2022학년도 영재교육 대상자 선발을 위한 영재성 검사를 오는 9일 실시한다. / 대전교육청 제공

[더팩트 | 대전=김성서 기자] 대전시교육청이 관내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영재교육 대상자 선발을 위한 영재성 검사를 오는 9일 실시한다.

7일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검사는 초등학교 5~6학년과 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수학·과학 통합과정을 선발하는 단위학교 영재학급과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발명 과정,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발명·정보 과정을 선발하는 지역공동 영재학급으로 나눠 실시된다.

영재교육 기관별로 영재성 검사를 통해 영재교육 대상자를 선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지원 방법은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GED)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교육청은 영재교육 대상자 선발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안전관리 계획을 수립, 관계 기관과의 비상 대응 협력체계도 구축했다. 또 동·서부교육지원청과 협력해 기관별 사전 점검을 시행하고 기관별 감염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연수도 시행한다.

기관별로는 방역 및 안전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방역물품 준비는 물론 시험장 소독도 영재성 검사 전과 후에 철저히 실시한다. 확진자 및 자가격리자 시험장은 대전교육연수원에 별도로 마련해 시험 응시 기회를 부여한다.

한혁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창의융합적 인재를 육성하는 영재교육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