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시종 광산구청장 예비후보 지지모임 “선택은 당원과 시민 몫, 부적격판정 철회하라”
입력: 2022.04.05 15:52 / 수정: 2022.04.05 15:52

민주당 고무줄 검증규정 납득 안돼…차라리 음주운전 전력 후보 모두 공천 배제해야

박시종 예비후보 지지모임인 더불어민주당 정의와 공정을 요청하는 사람들이 5일 오전 광주시의회 시민소통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적격 판정 철회를 촉구했다./광주=박호재 기자
박시종 예비후보 지지모임인 '더불어민주당 정의와 공정을 요청하는 사람들'이 5일 오전 광주시의회 시민소통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적격 판정 철회를 촉구했다./광주=박호재 기자

[더팩트ㅣ광주=박호재 기자] ‘더불어민주당 정의와 공정을 요청하는 사람들’이 5일 오전 광주광역시의회 시민소통실에서 여론조사 1위 후보였던 박시종 더불어민주당 광산구청장 예비후보 부적격 판정 철회를 촉구했다.

이들은 "이미 검증기준이 공표되고 검증절차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 심사규정이 바뀌어 박 예비후보가 하루아침에 경선에서 원천배제 되었고, 하물며 박 후보는 21대 총선에서 민주당 공천심사를 통과했던 후보로 민주당은 스스로 모순된 일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이들은 "음주운전으로 250만원, 300만원의 더 무거운 처벌을 받은 사람들이나, 음주운전으로 고등학생을 치어 사경에 빠졌고 후유증으로 반신불수가 되게 만든 사람도 민주당 검증을 통과했다며 민주당의 이 검증이 과연 공정한가?"라고 반문하며 "172석 정부여당의 후보 검증이 이렇게 허술하고 오락가락할 수는 없다. 차라리 음주운전 전력이 있는 모든 사람을 공천에서 배제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서"구청장뿐 아니라 국회의원, 당대표, 대통령을 포함한 당내 모든 경선에서 음주운전자를 원천 배제한다면, 우리도 납득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공정하고 합리적인 검증기준을 마련하라"고 당의 신뢰 없는 규정을 강도 높게 지적했다.

이들은 끝으로"광주시민이 피끓는 심정으로 더불어민주당에 요구한다"며"민주당은 오락가락한 경선 규정을 바로잡고, 누구보다도 당을 위해 40년간 헌신했고, 예비후보 여론조사 1위를 달리던 박 후보가 시민과 당원의 평가를 받을 수 있는 경선 참여 기회를 보장하라"며 박 예비후보에 대한 부적격 판정 철회를 거듭 촉구했다.

한편‘더불어민주당 정의와 공정을 요청하는 사람들’은 더불어민주당의 불공정한 공천심사규정을 비판하기 위해 모인 광산구를 비롯한 광주 전역 시민 72,316명의 모임이며, 지난 3일부터 박 예비후보에 대한 부적격 판정의 부당함을 알리기 위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모임은 광산구 곳곳에서 1인 시위를 진행해오고 있으며, 매일 저녁 7시 박 예비후보의 선거사무소 앞에서 촛불집회를 이어오고 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