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연 전북도의원, 청소년과 보훈단체에서 '고맙습니다' 감사패 받아...
입력: 2022.04.05 15:03 / 수정: 2022.04.05 15:03

청소년 복지 증진과 보훈단체 발전기여 공로 높이 평가돼...

/전북도의회 제공
/전북도의회 제공

[더팩트 | 전주=고민형 기자] 전북도의회 이명연 위원장(환경복지위원장·전주11)이 청소년 복지와 보훈대상자 지원 정책에 대한 공을 인정받아 전북청소년수련시설협회, 대한민국상이군경회전북지부로부터 감사패를 잇달아 수상했다.

전북청소년수련시설협회는 이 위원장이 평소 청소년 정책에 많은 관심을 갖고 지역의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은 점을, 대한민국상이군경회전북지부는 이 위원장이 보훈단체 발전과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전북지부 회원들의복지증진을 위해 깊은 관심과 열정으로 상이군경회 발전에 이바지 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이 위원장은 평소 지역의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각종 발언과 토론회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최근 심리·정서와 행동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 치료·재활 인프라 구축을 위해 국립호남권 청소년 디딤센터 익산시 유치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며 청소년 디딤센터 유치 당위성을 피력했다.

이 위원장은 "앞으로도 청소년 복지와 보훈대상자 권익신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해 이 위원장은 위원회 소속 의원들과 함께 지방자치단체 간 보훈수당이 천차만별인 점을 지적하며 국가보훈처 등에 형평성 있는 국가보훈수당 제도 개선을 위한 ‘지방자치단체 보훈수당 개선 건의안’을 발의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