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단신] 화순군, 서민층 ‘가스안전장치 지원’ 사업 신청·접수 등
입력: 2022.04.04 12:23 / 수정: 2022.04.04 12:23

화순군청사 전경./ 화순군 제공
화순군청사 전경./ 화순군 제공

■화순군, 서민층 ‘가스안전장치 지원’ 사업 신청·접수

화순군이 금속 가스배관이 설치된 60세 이상 서민층 가구 등을 대상으로 타이머 콕 설치를 지원하는 ‘서민층 가스안전장치 보급 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올해 283가구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자는 오는 20일까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지원 대상은 60세 이상 서민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소외계층), 사회복지시설 등이다. 다만, 고무호스로 설치된 가구는 제외된다. 타이머 콕은 설정 시간이 되면, 가스 중간밸브(퓨즈콕)를 자동으로 잠가주는 장치다.

■화순군, 관광지 방역·수용태세 개선 사업 ‘근로자 모집’

화순군이 안전한 관광지 환경 조성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업계 종사자의 고용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관광지 방역‧수용태세 개선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관광지 방역관리 근로자를 채용해 주요 관광지에 배치하고, 근로자는 관광지 방역과 여행객을 대상으로 방역수칙 안내 등 업무를 수행하는 사업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2022년 4월 4일) 이전 화순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의 관광업계 실직자 또는 휴직자 등 관광업계 종사자이다. 군은 4일부터 오는 13일까지 관광지 방역 관리요원 6명을 모집, 선발해 내달 부터 배치할 계획이다. 자세한 모집 요강과 선발 절차, 신청서류 등은 화순군 누리집 고시공고에 게재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화순군, 쉽게 배우고 익히는 유용한 정보화교육 추진

화순군이 이달부터 농업인이 정보화 역량을 키우고 PC와 모바일 환경 변화에 따른 마케팅 활용법을 익힐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운영한다. 농가 경영기록, 가계부 작성 등 다양한 방면에 활용 가능한 엑셀 교육을 시작으로 동영상 제작, 블로그 활용, 스마트폰 활용 등 마케팅 관련 교육을 진행한다. 올해는 교육생들이 좀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익힐 수 있게 교육 기간을 과정별 3회에서 5회로 늘렸다. 이에 따라 농장 운영과 홍보 역량을 키우는 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보화 교육은 과정별 최대 15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교육생 선발은 선착순으로 선발하며 1인 최대 2개 과정까지 신청할 수 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