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단신]담양군, 노후경유차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 추진 등
입력: 2022.03.31 13:35 / 수정: 2022.03.31 13:35

세대 및 법인 당 1대 지원

담양군청 전경/ 광주시 제공
담양군청 전경/ 광주시 제공

담양군, 노후경유차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 추진

담양군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내달 8일까지 노후경유차 매연저감장치(DPF) 부착 지원사업의 접수를 진행한다. 지원대상은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로 공고일 기준 6개월 이상 담양군에 등록된 저감장치 부착 인증조건에 적합한 차량이다. 운행제한 과태료 처분차량과 생계형 차량(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영업용 차량, 총중량 3.5톤 이상 차량은 우선 지원한다. 매연저감장치 부착 차량은 환경개선부담금이 3년 간 면제된다.

단 부착 가능 차량이더라도 차량 하부부식 등 사유가 제작사 및 공업사로부터 확인 시 부착이 불가할 수 있다. 또한 구조변경검사일로부터 2년간 의무 부착기간이므로 임의로 탈거 할 경우 사용기간에 따라 보조금 회수 및 장치 반납이 이뤄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담양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조하거나 생태환경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담양군, 국산 김치 사용 인증업소 식자재 구입비 지원
담양군이 국산 김치 소비 촉진을 위해 지역 내 국산 김치 사용 인증업소에 식자재 구입비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국산김치 자율표시위원회(김치협회)의 ‘국산김치 사용 인증’을 받은 국산 재료로 만들어진 김치를 사용하는 외식· 급식업소다. 현재 담양군은 164개소가 인증 완료됐다.

국산 김치 사용 인증을 받은 업소는 국산 김치 제조에 필요한 배추, 절임배추, 고춧가루, 소금, 마늘, 젓갈 또는 김치 완제품을 전남도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를 통해 업소 당(연 1회) 최대 25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미인증업소는 읍면사무소나 김치협회에 지정신청서와 국산 김치 재료구입 내역서 등을 제출해 ‘국산 김치 자율표시제’ 인증절차를 먼저 거쳐야 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인증업소는 읍면사무소 산업계에 신청하면 된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