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VISION 2027 추진단’ 시동
  • 이병석 기자
  • 입력: 2022.03.25 13:40 / 수정: 2022.03.25 13:40
aT는 신정부 출범을 앞두고 농수산식품 분야 국정 방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VISION 2027 추진단’을 꾸렸다. / aT 제공
aT는 신정부 출범을 앞두고 농수산식품 분야 국정 방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VISION 2027 추진단’을 꾸렸다. / aT 제공

[더팩트ㅣ나주=이병석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신정부 출범을 앞두고 농수산식품 분야 국정 방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VISION 2027 추진단’을 운영한다.

25일 aT에 따르면 VISION 2027 추진단은 공사의 미션, 전략체계를 진단하고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와 신정부 국정 방향에 부응하기 위해 꾸려졌다.

아울러 식량자급률 제고와 농축산물 온라인 거래 확대 및 공공급식 활성화 등 주요 농정과제에 대한 향후 5년간의 로드맵을 마련한다.

오형완 부사장이 총괄 단장을 맡은 추진단은 수급반・유통반・수출반 등 분야별 5개 반으로 구성되며 처・실장급 관리자와 실무자 30여 명이 참여한다.

aT 김춘진 사장은 "이번에 새롭게 구성한 'VISION 2027 추진단'은 공사의 비전과 신정부의 국정철학을 실현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공사는 국민과 함께하는 ESG 가치를 반영하고 글로벌 농수산식품산업 선도국가로 도약하기 위해 ‘농수산식품산업 강국 실현으로 국민의 행복을 더하는 공사’로 비전을 제시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