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에 국립국어사전박물관 건립을"…국회서 학술발표회
입력: 2022.03.24 17:31 / 수정: 2022.03.24 17:31

오태완 군수 "우리말 사전과 우리말 표기법 제정 모태"

지난 23일 국립 국어사전박물관 의령 건립을 위한 학술발표회가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의령군 제공
지난 23일 국립 국어사전박물관 의령 건립을 위한 학술발표회가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의령군 제공

[더팩트ㅣ의령=이경구 기자] 경남 의령군은 23일 국립 국어사전박물관 건립을 위한 학술발표회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학술발표회에는 정치인과 학계전문가가 참석했다, 지난해 11월 의령군에서 1차 학술발표회 개최 후 두 번째 학술발표회다.

학계 전문가들의 주제발표에서는 국립국어사전박물관 의령 건립의 학술적인 근거를 뒷받침하는 토론이 이어졌다. 국립국어사전박물관의 건립 의의와 과제, 입지선정에 대한 다양한 학문적 접근을 이어갔다.

의령군은 기본계획 수립 용역 결과물과 학술발표회 자료를 바탕으로 문화체육관광부 등 상급기관에 지속적으로 사업을 건의할 계획이다. 범국민 사전 유물 기증운동을 포함해 관련 사업들을 하나씩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국립 국어사전박물관은 우리말과 글을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시대별, 세대별, 역사별 언어문화를 정리, 보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올해 말 의령에 완공 예정인 전국최초 미래교육기관인 미래교육테마파크와 연계해 새로운 교육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의령군과 국립국어사전박물관 건립추진위원회가 힘을 모아 진행하고 있다.

오태완 군수는 "우리말 사전과 우리말 표기법 제정의 모태가 되는 곳이 의령군"이라며 "미래 세대를 위한 교육의 장으로 의령군민의 염원을 담아 꼭 건립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