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대구역자이 더 스타’ 505세대 견본주택 25일 공개
입력: 2022.03.24 16:26 / 수정: 2022.03.24 16:26

전용면적 77㎡부터 84㎡A~C, 113㎡ 펜트하우스까지 다양한 평면 구성

대구역 자이 더 스타 투시도/ GS건설 제공
대구역 자이 더 스타 투시도/ GS건설 제공

[더팩트 | 대구=김강석 기자] GS건설은 대구시 북구 칠성동2가 500-2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주상복합아파트 ‘대구역자이 더 스타’ 견본주택을 25일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4월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해당 지역, 6일 1순위 기타 지역 청약 접수를 받고, 7일에는 2순위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대구역자이 더 스타는 지하5층~지상 최고 47층 3개동, 아파트 424세대, 주거용 오피스텔 81호실 총 50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아파트 △77㎡ 84세대 △84㎡A 84세대, △84㎡B 169세대, △84㎡C 84세대, △113㎡ 3세대 주거용 오피스텔 84㎡ 81호실 등으로 구성된다.

‘대구역자이 더 스타’는 대구역과 바로 인접한 초역세권에 선호도가 높은 자이 브랜드 단지로 일찍부터 대기 수요가 많았던 단지로 오픈 소식에 수요자들의 관심과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이 단지는 초역세권답게 편리한 교통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앞 대구도시철도 1호선과 경부선 대구역을 이용해 시내·외 어디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대구권 광역철도(구미-경산)가 2023년 개통예정으로 구미까지 30분 광역 통근망 형성 등 대구역의 위상이 더 높아져 교통여건의 최대 수혜지로 부상하게 된다.

대구역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도심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단지 바로 앞에 롯데백화점이 자리하고 있고, 도보거리의 동성로 상권과 함께 이마트, 칠성시장 등이 가까이 있어 불편함 없이 생활할 수 있다.

콘서트하우스, 오페라하우스, 삼성창조캠퍼스, 대구복합스포츠타운 등 삶의 질을 높이는 문화·생활 편의시설도 다양하게 갖춰져 있다.

또 걸어서 통학 가능한 거리에 옥산초를 비롯해 경명여중·고, 칠성고 등이 위치하고 침산동 학원가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춘 것도 장점이다.

최근 ‘대구역자이 더 스타’를 중심으로 대구역 일대 칠성동이 신주거타운으로 개발 변화를 예고하고 있어 미래가치 또한 기대되고 있다. ‘대구역자이 더 스타’를 시작으로 인근에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가 분양예정돼 있다

대구역 역세권은 교통, 쇼핑, 문화 모두를 만족시키는 고급주거지로 탈바꿈해 도심생활의 편리함을 추구하는 시민들의 유입이 두드러질 것으로 보인다.

‘대구역자이 더 스타’는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과 평면설계를 선보인다.

최고 47층 주상복합아파트로 지어지는 만큼 도심 전망을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단지의 배치와 설계에 주의를 기울였다.

동간 간섭을 줄여 전 세대가 조망권을 가질 수 있도록 했으며, 남향위주 기본 배치로 일조권을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세련되고 감각적인 외관 디자인은 자이의 브랜드 가치와 지역 랜드마크로서의 상징성을 잘 표현하고 있다.

대구역자이 더 스타’는 전용면적 77㎡부터 84㎡A~C, 113㎡ 펜트하우스까지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돼 있다.

평면설계 시 개방감과 쾌적함을 높이는데 역점을 뒀으며 드레스룸+입식화장대 타입과 대형 드레스룸 타입을 무상으로 선택할 수 있는 넓은 드레스룸과 팬트리 등 자이만의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GS건설 관계자는 "대구 부동산시장의 침체 속에서 분양시장도 위축되고 있는 상황이다"며 "도심내 인프라가 잘 갖춰진 입지에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더해진 ‘대구역자이 더 스타’는 똘똘한 한 채의 가치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대구역자이 더 스타’의 입주예정일은 2025년 4월이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