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단신]남구청 덕남동 도시텃밭 분양 등
입력: 2022.03.22 15:46 / 수정: 2022.03.22 15:46
남구는 덕남동 도시텃밭을 분양한다. 사진은 텃밭 전경 / 남구청 제공
남구는 덕남동 도시텃밭을 분양한다. 사진은 텃밭 전경 / 남구청 제공

■남구청 덕남동 도시텃밭 분양

광주 남구는 자연 친화적인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지역민들에게 도시농업에 대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덕남동 도시텃밭을 분양한다.남구는 21일 “농사를 통한 이웃간 활발한 소통과 주민들에게 여가활동의 장소를 제공하기 위해 덕남동에서 도시텃밭을 일굴 주민들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분양하는 도시텃밭 면적은 빛고을 전남대병원 뒤편에 조성한 5310㎡(1,609평) 규모이다. 1인당 3평씩 200명에게 분양하며, 분양료는 3평 기준 3만원이다. 도시텃밭을 분양받고자 하는 주민은 오는 22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내용은 (사)도시농업연구소로 문의하면 된다.

■동구청 새봄맞이 일제 대청소 기간 오는 31일까지 운영

광주 동구는 깨끗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한 ‘새봄맞이 일제 대청소 기간’을 오는 31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일제 대청소 기간 동안 진공 노면 청소차 3대, 살수차 1대를 투입해 노면과 도로 배수로에 쌓인 쓰레기를 제거하고 12월부터 3월이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빈도가 증가하는 계절관리제 기간임을 고려해 살수차를 수시 운영해 도로변에서 재 비산먼지가 발생하지 않도록 힘쓸 예정이다.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자체 계획을 수립해 쓰레기 취약지역과 이면도로를 중심으로 쓰레기를 치워 주민들의 거주공간을 깨끗하게 단장하고 음식물 쓰레기 30% 줄이기 및 종량제봉투 혼입 금지 관련 홍보 활동을 병행한다.

■북구청 2022 북구 시니어청춘스타 노래자랑 참가 주민 모집

광주시 북구는 2022 북구 시니어 청춘스타 노래자랑’에 참가할 주민 180여 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감이 깊어진 어르신들에게 활기를 불어넣고자 마련됐다. 모집대상은 북구에 주소를 둔 만 60세 이상 주민으로 신청서와, 노래영상, 개인정보제공동의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영상 촬영이 어려운 경우 북구노인종합복지관으로 전화 예약 후 방문하면 촬영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서 내려 받기나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북구노인종합복지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kncfe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