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임신·출산부를 위한 목공예 비대면교육생 모집
입력: 2022.03.19 09:00 / 수정: 2022.03.19 09:00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신청 접수

순창군이 코로나19로 지친 임신‧출산부들의 성취감을 높이고자 비대면 실시간 강의를 통해 우드카빙 목공예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코로나19로 지친 임신‧출산부들의 성취감을 높이고자 비대면 실시간 강의를 통해 '우드카빙 목공예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순창군 제공

[더팩트 | 순창=최영 기자] 전북 순창군이 코로나19로 지친 임신‧출산부들의 성취감을 높이고자 비대면 실시간 강의를 통해 '우드카빙 목공예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9일 군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편백나무로 주걱, 뒤집개 만들기를 체험한다. 편백나무는 피톤치드라는 천연성분이 있어 항균 및 살균 효과가 있다.

신청 대상은 임산부 및 출산부로 선착순 30명을 모집하고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네이버 카페 순창군 해피니스센터를 통해서 신청 접수를 받는다.

순창군 해피니스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향후 가임기 여성과 유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순창군보건의료원장은 "힐링 목공체험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에서 힘든 시간을 보내는 요즘, 체험을 통해 새로운 활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모성친화적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 해피니스센터는 임산부등록, 영양플러스사업, 출산 취약 지역 임산부 이송지원, 셋째아 육아용품지원, 난임부부 지원, 고위험 임산부 지원 등을 통해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순창 만들기에 이바지하고 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