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천시, 노후 택시 교체 비용 150만원 지원
인천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노후 택시 교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택시 운송사업자들의 부담 경감을 위해 대당 150만원의 대·폐차 보조금을 지원한다. 올해 1월 1일 기준 차량 소유기간이 1년 이상인 인천시 택시 운송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기존 차량 대·폐차 등록말소 후 신차 등록까지 완료한 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차 등록일은 올해 1월 1일 이후여야 한다. 올해 차령 만기 예정 차량으로 신차 구입 보조금을 지원 받기 위해선 11월 30일까지 신청서류를 택시조합에 제출하면 된다.
■ 인천시, 소상공인·금융취약계층 채무조정 지원
인천시는 과중한 채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022년도 채무조정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직업, 소득, 상환방법, 상환기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적의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신속한 재기를 지원한다. 대상은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의 금융 소외자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한부모가정, 저소득자(중위소득 125% 이하) 등이다. 예산액 2억4800만원이 소진될 때까지 사업이 진행된다. 신청을 원하는 소상공인 등은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중구, 내달 22일까지 예비마을기업 공모 접수
인천 중구는 다음달 22일까지 '2022년 인천광역시 예비마을기업 공모' 신청을 받는다. 마을기업은 지역주민이 각종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지역공동체 이익을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설립·운영하는 마을단위의 기업이다. 예비마을기업으로 지정되면 1000만원 한도 내 사업비(자부담 20% 이상)를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인천시 마을기업 지원기관 교육 및 컨설팅 등 다양한 홍보 및 판로 지원 등을 받게 된다. 신청기업은 중구의 현장실사를 거쳐 5월 중 인천시 심사로 선정된다.
■ 미추홀구미술협회, 30주년 작품전시회 개최
인천 미추홀구미술협회는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인천문화예술회관 중·소전시실에서 제30회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작품전시회는 작가 52명이 출품한 서양화, 동양화, 서예, 문인화, 민화, 공예, 서각, 전각 등 100여개의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며, 미술작품도록도 제작해 배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