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화박물관 초대전 '아트만두 인물대백과사전' 개최
입력: 2022.03.16 16:52 / 수정: 2022.03.16 16:52

영화 ‘기생충’ 봉준호 비롯해 윤여정, 박항서 등 20점 선정

아트만두 인간대백과사전 전시 포스터/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제공
'아트만두 인간대백과사전' 전시 포스터/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제공

[더팩트 l 부천=허영희 기자]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이 '아트만두 인간대백과사전' 기획 전시를 한국만화박물관에서 개최 중이다.

아트만두 작가는 YTN에서 연재했던 시사 캐리커처를 비롯해 각계에서 활약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담은 작품 가운데 120점을 선별해 캐리커처 모음집 '아트만두의 목표는 방구다'(한길사)를 펴냈다.

기획 전시 '아트만두 인간대백과사전'은 책에 수록된 작품 중에서 국제, 사회, 문화 등 저명 인물들의 캐리커처 20점을 선정해 전시한다.

영화 ‘기생충’으로 아카데미 4관왕을 차지한 봉준호 감독과 배우 윤여정, 박항서 감독 등의 캐리커처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아트만두 작가가 SNS를 통해 최근 선보인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풍자한 작품도 만나볼 수 있다. 국제사회 여론 속에서 점점 고립되어 가는 러시아와 푸틴의 모습을 표현해 러시아에 대한 비판과 우크라이나의 평화를 염원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사회 인사들의 모습을 풍자와 해학의 캐리커처로 그려내는 아트만두 작가의 독특한 시각과 재치는 관람객들에게 시사만화 장르의 새로움과 함께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국만화박물관 박물관운영팀 이용철 팀장은 "풍자와 해학이 담긴 캐리커처 작품을 통해 만화 장르의 다양성을 경험하고 사회에 메시지를 전하는 시사만화의 가치를 즐겁게 되돌아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기획 전시는 15일부터 5월 29일까지 한국만화박물관 1층 로비 갤러리에서 열리며,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