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단신] 행주산성서 제429주년 행주대첩제 열려 등
입력: 2022.03.14 16:45 / 수정: 2022.03.14 16:46
고양시는 14일 행주산성에서 제429주년 행주대첩제를 봉행했다./ 고양시 제공
고양시는 14일 행주산성에서 제429주년 행주대첩제를 봉행했다./ 고양시 제공

행주산성서 제429주년 행주대첩제 열려

경기 고양시는 14일 행주대첩 승전지인 행주산성에서 제429주년 행주대첩제를 봉행했다.행주대첩제는 이러한 무훈을 기념하고 충장공 권율 도원수를 비롯한 무명용사들의 넋을 기리는 행사다.

행주대첩은 임진왜란 3대첩의 하나로 권율 장군과 관군은 물론 부녀자까지 돌을 나르며 싸워 3만여 명의 왜군을 물리친 전투다.이날 행사는 고양문화원 집전으로 행주대첩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재준 시장은 "행주산성은 행주대첩의 전승지이자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항일 유적지"라며 "앞으로도 행주산성이 호국 정신을 기리는 장소이자 시민이 자연 속에서 여가를 즐기는 역사문화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일산호수공원 장미원 새 단장...5월경 선보여

일산호수공원 내 장미원의 5월 새 모습을 선보인다. 시는 장미원 환경개선을 위해 지난 해 연말 세부 설계를 완료하고 2월부터 공사에 착수했다.

시는 환경개선사업을 통해 배수 및 관수시설 정비와 토양 개량 등 대대적인 시설 정비를 실시한다. 또한 장미 추가 식재뿐 아니라 관람동선도 다앵하게 확보할 계획이다. 특히 포토존과 야간 경관조명 설치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만들어진다.

유아 숲체험 활동에 참여할 유치원, 어린이집 모집

유아숲체험원에서 4월부터 12월까지 숲체험 활동에 참여할 유치원, 어린이집 40기관을 모집한다.유아숲체험원은 도심 속 숲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고 오감을 통해 숲과 교감하며 계절의 변화를 느끼고 자연의 소중함을 익힐 수 있는 숲체험 공간이다.

숲체험 프로그램은 기관당 주 1회 2시간 씩 운영되며 산림교육전문가인 유아숲지도사가 진행한다. 흙, 나무, 곤충 등 자연물로 학습과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유아숲체험 참여를 희망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은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시청 홈페이지 게재된 공고문을 확인해 위탁기관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유아숲체험원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 녹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