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경북·강원 산불피해 이재민 돕기 1억여원 지원
  • 유홍철 기자
  • 입력: 2022.03.14 14:43 / 수정: 2022.03.14 14:43
순천시가 경북·강원지역 산불피해 관련, 나눔 운동을 펼쳐 1억 1천만원의 기부금을 모금해서 지원활동을 벌였다. /순천시 제공
순천시가 경북·강원지역 산불피해 관련, 나눔 운동을 펼쳐 1억 1천만원의 기부금을 모금해서 지원활동을 벌였다. /순천시 제공

[더팩트ㅣ순천=유홍철 기자] 순천시가 경북·강원지역 산불피해 이재민 구호물품 나눔 운동을 펼쳐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총 1억1000만원의 기부금을 모금해서 지원활동을 벌였다.

14일 순천시에 따르면 대형 산불 재난상황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산불피해 이재민들에게 순천시민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전달하고자 시작된 나눔 운동은 관내 기업·기관·단체 및 일반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구호물품 약 8500만원, 기부금 약 2500만원 등 1억1000만원의 기부금을 모집했다.

지난 8일에는 경북 울진 구호현장에 10여 톤의 구호물품을 수송해 화재현장 소방대원 및 이재민들에게 전달했다.

현재 경북·강원지역에 구호물품 포화상태로 수송 및 보관이 어려운 상태임을 감안, 대한적십자사가 장기적으로 해당 지역 이재민 구호 및 지원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구호물품 나눔운동 추진 과정에서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돋보였다. 구호물품 및 성금 기부뿐만 아니라 구호물품 접수 등 기탁 장소 운영, 구호물품 상·하차 작업, 구호물품 이동 및 수송 등 전 과정에서 자원봉사자들이 함께하면서 나눔과 봉사로 온정의 손길을 더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많은 시민들이 뜻깊은 나눔과 봉사에 참여해줘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각종 재난재해가 발생하면 순천시민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힘을 보태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