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과기부 '현장연계 미래인재 양성사업’ 선정
입력: 2022.03.10 14:22 / 수정: 2022.03.10 14:22

총괄 주관기관으로 4년간 80억원 확보…충북대·순천향대 참여기관

한남대 캠퍼스혁신파크 조감도 / 한남대 제공
한남대 캠퍼스혁신파크 조감도 / 한남대 제공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한남대학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2년 현장연계 미래선도 인재 양성 지원사업’에 선정돼 연간 20억씩 4년 동안 80억원을 지원받는다고 10일 밝혔다.

한남대가 총괄 주관기관으로, 충북대와 순천향대가 참여기관으로 함께한다.

산업체 수요를 기반으로 한 현장문제 해결과 실전문제 연구역량을 갖춘 미래선도 인재 양성이 목적으로 전국에서 3개 컨소시엄이 선정됐다.

석·박사를 팀장으로 이공계 학부생 중심으로 구성된 실전문제연구팀은 지도교수와 산업체 실무진의 멘토링 하에 산업체 실전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과제를 수행한다.

또 주관기관을 중심으로 참여대학과 함께 산업체 네트워크를 공유, 산학협력을 고도화하고 이공계 대학생들의 문제해결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대학 공동강좌를 개발하고 운영을 지원한다.

한남대는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위해 충청권 주력산업과 참여대학들 강점 분야를 반영, △소재·바이오 △부품·장비·제조 △IT·전자·스마트융합 등 3개 영역에서 실전문제연구팀을 구성할 계획이다.

한남대 황철호 단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재학생의 취업률 상승은 물론 충청지역의 3대 핵심 분야 집중 육성으로 지역 중소기업과 지역산업 성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