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대학진학 축하금' 지급으로 학부모 부담 줄어
입력: 2022.03.08 15:27 / 수정: 2022.03.08 15:27

관내 학생대상 대학 진학 축하금 200만 원씩 지급

순창군이 관내 학교를 졸업하고 올해 대학에 진학한 신입생에게 축하금으로 200만 원씩을 지급한다고 8일 밝혔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관내 학교를 졸업하고 올해 대학에 진학한 신입생에게 축하금으로 200만 원씩을 지급한다고 8일 밝혔다. /순창군 제공

[더팩트 | 순창=최영 기자] 전북 순창군이 대학진학 축하금을 지급해 등록금 마련으로 힘든 학부모들의 어깨를 가볍게 해주고 있다.

군은 관내 학교를 졸업하고 올해 대학에 진학한 신입생에게 축하금으로 200만 원씩을 지급한다고 8일 밝혔다.

3월 본격적으로 신학기가 시작되면서 대학 신입생을 둔 학부모에게는 경제적 부담이 가중되는 시기이다.

이에 순창군에서는 지역인재의 고등 교육 기회를 보장하고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2019년부터 대학진학 축하금을 지원해오고 있으며,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가계가 더욱 어려운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지난해는 169명을 대상으로 3억3800만원의 대학진학 축하금을 지급하였으며 올해는 3억8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신청을 기다리고 있다.

또한 군은 더 많은 군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검정고시 합격생 및 재수생과 삼수생도 대학 입학 시 대학진학 축하금을 받을 수 있도록 관련 조례를 개정한 바 있다.

대학진학 축하금 신청 자격은 순창군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하거나 검정고시 합격 후 3년 이내 대학교에 진학한 학생 중에서 신청일 기준 본인과 보호자가 순창군에 주민등록이 있는 경우 해당된다.

신청은 이달 18일까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순창군 행정과 인재평생교육계로 문의하면 된다.

조태봉 행정과장은 "새내기 대학생 여러분의 대학 진학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응원한다"며 "새로운 세계에 첫발을 내딛는 대학에서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치고, 어디서든 고향을 생각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잊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군은 대학에 진학하지 않고 영농과 창업 등을 통해 새로운 꿈을 키우며 순창에서 정착을 위한 새내기 사회인들을 위한 지원책도 모색 중이다.

한편 순창군은 대학진학 축하금 지급 외에도 지난해에만 (재)순창군 옥천장학회에서 성적 우수 고등학생 45명, 예체능 특별 장학생 19명, 순창 희망 장학생 2명, 급식 장학생 12명 등 총 78명에게 6268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재능을 가진 청소년들의 경제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무상지원과 저소득층 및 다자녀 가족 학습활동비 지원 등 다양한 제도를 통해 교육여건 개선에도 노력하고 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