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진안 공공주택 지정 수원시민 의견 청취
입력: 2022.03.08 15:21 / 수정: 2022.03.08 16:07

수원시청 등 7곳에 초안·요약서 비치

수원시청사./ 수원시 제공
수원시청사./ 수원시 제공

[더팩트ㅣ수원= 김경호 기자] 국토교통부의 경기 화성진안 공공주택지구 지정 계획으로 환경적 영향을 받게 될 수원지역 주민들에게 관련 내용을 확인하고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수원시는 국토부가 지난달 21일 공고한 ‘화성진안 공공주택지구 지정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 공고문을 수원시청 홈페이지 시정소식란에 게재하고, 수원시청 등 7곳에 초안과 요약서를 비치했다고 8일 밝혔다.

‘화성진안 공공주택지구’와 관련한 환경 영향을 예측하고 분석한 이번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 공고·공람은 화성진안 공공주택지구 지정으로 영향을 받게 될 수원, 용인, 화성 등 인근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절차다.

앞서 국토부는 지난해 2월 공공주도 주택공급으로 서민 주거 안정 및 주거수준 향상을 위한 3080+ 대책의 일환으로 화성시 진안동 외 4개 동 452만 5533㎡ 일대에 2만 9860세대 규모의 화성진안 공공주택지구 계획을 발표했다.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은 이달 25일까지 공개된다. 수원시청 환경정책과, 영통구청 환경위생과, 권선구청 환경위생과, 곡선동·망포1동·망포3동·권선2동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공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11일 오후 2시에 열리는 화성진안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설명회를 통해서도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에 위치한 유앤아이센터 1층 화성아트홀에서 열리는 설명회는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전략환경영향평가서 공람이나 설명회 참여 후 의견이 있는 주민은 4월 1일까지 주민의견제출서를 작성해 국토부에 제출하면 된다. 환경부의 환경영향평가정보지원시스템에서도 평가서 초안 열람 및 주민 의견을 등록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화성진안 공공주택지구 전략환경영향평가서(초안) 공람 및 설명회 등을 통해 수원시 주민들이 환경적 영향 등에 대해 충분한 정보를 전달받고 의견을 개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