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이동형 PCR검사팀 운영
입력: 2022.03.08 12:05 / 수정: 2022.03.08 12:05

[더팩트 | 대구=김강석 기자]대구시교육청은 오미크론 대응체계에 따른 고위험군 중심 PCR검사체계로의 전환에 따라 학교 내 확진자 발생 시 학생·교직원의 신속한 PCR검사를 전담하기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이동형 PCR검사팀 운영을 시작항다고 8일 밝혔다.

운영 첫날인 지난 7일 5개교에서 실시한 이동식 PCR검사팀을 통해 검체를 한 인원은 총 301명으로 확진자와 자가진단키트 양성자가 급증하는 상황을 고려할 때 매일 이용 인원이 급증할 것으로 보인다.

이동형 PCR검사팀은 매일 오전 9시30분, 오후 1시30분 기준으로 확진자 다수 발생교를 오전 3개교, 오후 3개교로 지정 후 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한다.

이후 대구교육청에서 운영 위탁한 질병검사전문기관의 전문 검체 팀이 해당 학교를 찾아가 검체를 하고 자체 검사소에서 검사를 실시해 신속하게 양성유무를 개별 문자로 통보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대구교육청은 자가진단키트 양성자, 코로나19 유증상자, 고위험기저질환자, 동거가족 중 확진자 발생으로 3일 이내 PCR검사를 받아야 되는 학생, 교직원을 대상으로 검사를 진행하며 오전 검사자는 당일 오후에 개별 통보한다.

오후 검사자는 다음날 오전 중으로 개별 통보해 확진자를 관리하게 된다.강은희 교육감은 "선별진료소 등을 통한 PCR 검사자 폭증으로 대기시간이 길고 검사 결과를 받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점을 고려할 때 교육청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이동식 PCR검사팀 이용 학생과 교직원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을 것으로 보인다"며 "학교 내 확진자 사전 차단과 정상적인 교육활동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