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군민 맞춤형 '인구정책 가이드북' 발간
입력: 2022.03.07 13:54 / 수정: 2022.03.07 13:54

출생에서 노년까지...생활지원 8개분야 80개사업 수록

순창군이 출생에서 노년까지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사업들을 소개하는 참 좋은 순창 인구정책 길잡이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출생에서 노년까지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사업들을 소개하는 '참 좋은 순창 인구정책 길잡이'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순창군 제공

[더팩트 | 순창=최영 기자] 전북 순창군이 출생에서 노년까지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사업들을 소개하는 '참 좋은 순창 인구정책 길잡이'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인구정책 가이드북은 순창 군민들에게 보다 쉽게 다양한 인구정책을 알리기 위해 △결혼‧임신‧출산 △영유아‧다자녀가족 △아동‧청소년 △청년 △중‧장년 △노년 △귀농귀촌 △전연령 8개분야로 나눠 80개 세부사업이 수록됐다.

책자 구성은 한눈에 보는 생애주기별 지원사업이 전면에 배치됐고 각 세부사업별 지원 대상‧지원내용‧담당 연락처 정보를 담아 군민들이 필요한 내용을 찾아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출산장려금 지원, 각종 보육‧교육 지원, 청년 창업지원, 저렴한 임대료의 행복주택 지원, 청년 월세지원 등 정책을 통해 지역 청년들을 비롯한 주민들의 안정적인 정주여건을 개선하는 데 역점을 뒀다.

여기에 청년 공동체 활성화 지원, 후계 농업 경영인 지원, 지역 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 등 지역 청년들의 취‧창업 혜택과 청년 일자리 창출‧정착 지원 안내도 수록했다.

또한,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노인 무릎인공관절수술비 지원과 임플란트‧틀니‧백내장 등 노년층 대상 각종 의료비 지원, 치매 관리 시스템 등도 수록돼 다양한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했다.

이렇게 소중히 꾸러 낸 가이드북은 군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보건소, 도서관,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에 배부하면서 순창군 홈페이지에도 게시해 순창군 인구정책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전 군민 인구늘리기 운동 참여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군민들이 정보를 알지 못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순창군민이 돼 누리는 특별한 인구정책 정보를 담아내려고 노력했다"며 "지역소멸 위기를 효과적으로 극복할 새로운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전 세대가 머물고 싶은 순창가꾸기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