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인천선대위, 사전투표 부실관리 대책마련 촉구
입력: 2022.03.07 13:08 / 수정: 2022.03.07 13:08

인천선관위 항의 방문…투표관리 부실 지적

국민의힘 인천선대위가 7일 오전 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를 항의 방문해 제20대 대선 사전투표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점을 지적하며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사진/인천시당 제공
국민의힘 인천선대위가 7일 오전 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를 항의 방문해 제20대 대선 사전투표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점을 지적하며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사진/인천시당 제공

이수현 사무처장 "재발하지 않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

[더팩트ㅣ인천= 김재경기자] 국민의힘 인천선대위가 7일 오전 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를 항의 방문해 제20대 대선 사전투표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점을 지적하며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날 인천시선과위에는 배준영 시당위원장, 안상수·이학재 공동총괄선대위원장, 민현주 정책총괄본부자, 이중재 클린선거전략본부장, 전성식 사무처장 등 시당 선대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배준영 시당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공직선거법에 의거, 투표지는 선거인이 투표함에 넣어야 함에도 쇼핑봉투, 상자에 담는 등 직접투표 원칙이 지켜지지 않았다"며 "인천 일부 지역에서는 20~30분간 확진자 사전투표 중단 사례가 발생했고, 관내·외 투표지가 섞이는 사태도 벌어졌다"고 지적했다.

이어 "선관위는 공정성이 제1의 덕목인데 신뢰성을 의심받으면 국민들이 어떻게 수긍하겠나"라며 "많은 유권자가 우리당에 선관위의 확진자 사전투표 관리 방식에 대한 불만을 토로했고, 주말내내 빗발치는 항의를 했다. 오는 9일 본투표에서는 한치의 오차도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선관위의 대책 마련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상수 공동총괄선대위원장은 "국민들이 투표에 대해 걱정이 많은 만큼 본투표를 철저히 집행해서 차질이 없도록 해달라"며 "코로나19 확진자도 투표할 때 반드시 일반 투표함에 직접 투표용지를 투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인천시선관위 이수현 사무처장은 "사전투표에서는 확진자가 예측과 달리 몰려서 혼선이 있었다"며 "오는 9일 투표일에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이날 국힘 인천선대위는 인천시선관위에 '제20대 대통령선거 3.9(수) 투표' 관련 ▲공직선거법에 적시된 기표절차 위반 ▲투표사무원의 투표지 부실관리 ▲투표참관인 코로나19 감염 위험 방치 및 투표 종료 전 귀가 권유 ▲확진자 선거인 대기시간 장기화 대책 마련 등을 담은 요구서를 제출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