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여야권 제각각 '막판 공세'…'네거티브 VS 투표독려'
입력: 2022.03.07 12:26 / 수정: 2022.03.07 12:26

민주당, 대장동 대출비리 무마자 '윤석열' 주장…국힘, 정권심판 및 정권교체 위한 투표 독려

민주당 부산선대위는 7일 10시 30분 부산시의회 앞 계단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대장동 부산저축은행 대출 비리 무마의 당사자로 윤석열 후보를 지목하며 규탄하고 나섰다. /민주당 부산선대위 제공.
민주당 부산선대위는 7일 10시 30분 부산시의회 앞 계단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대장동 부산저축은행 대출 비리 무마의 당사자로 윤석열 후보를 지목하며 규탄하고 나섰다. /민주당 부산선대위 제공.

[더팩트ㅣ부산=조탁만 기자] 대선을 2일 앞두고 부산 지역 여야권 선대위가 제 각각 '막판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대장동 부산저축은행 대출 비리 무마 당사자로 윤석열 대선 후보를 겨냥하며 네거티브 공세를 쏟아붇고 있다.

국민의힘은 대선 본투표를 독려하며 막판 지지층 결집을 유도해 투표율을 끌어올리려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민주당 부산선대위는 7일 10시 30분 부산시의회 앞 계단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대장동 부산저축은행 대출 비리 무마의 당사자로 윤석열 후보를 지목하며 규탄하고 나섰다.

이들은 "6일 언론보도에 따르면 대장동 사건의 핵심 관계자인 김만배씨와 신학림 전 언론노조위원장이 나눈 음성 파일이 공개됐다"면서 "해당 파일에는 '박영수 변호사와 윤석열 당시 대검 중수부 검사를 통해 사건을 해결했다', '이재명 성남시장 때문에 대장동 사업에 어려움을 겪었다'는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고 주장했다.

또 "마침내 대장동 사건의 핵심 증언이 공개됐다며 청탁을 받고 봐주기 수사를 한 윤석열 당시 주임검사가 대장동 사건의 몸통이다"고 강조했다.

박재호 상임선대위원장은 "부산시민들은 부산저축은행 사건 피해자의 피눈물을 지금도 기억한다"며, "특검 등 모든 방법을 총동원해 사건의 실체와 진실을 밝혀낼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부산선대위(김소정 대변인)는 같은날 성명을 내고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부산지역 205곳에서 진행된 사전투표에 292만510명의 부산시민 유권자 중 100만499명께서 사전투표에 참여했다. 2017년 5월 19대 대선 때 부산의 사전투표율인 23.19%와 비교하면 11.07% 높은 수치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지난해 재보궐선거에 이어 또 다시 많은 부산시민들께서 무능하고 부패한 좌파정권을 심판하고 정권교체를 이루기 위해 결집하고 계신 것이라고 볼 수 있다"고 했다.

또 "그러나 지난 5일 사전투표에서 사상 초유의 사전투표소 부실관리 사태가 발생했다. 중앙선관위가 헌법과 공직선거법의 직접투표, 비밀투표 원칙을 정면으로 위반한 '제20대 대선 투표관리 특별대책' 지침으로 확진·격리 유권자들의 참정권을 침해하기에 이른 것이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에 일각에서는 이번 대선을 부정선거라고 단정 짓고 아예 본선 투표까지 거부하는 움직임까지 나타나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더욱 결연하고 준엄한 의지로 투표에 참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