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농촌에서 미리 살아보기' 참가자 접수 
입력: 2022.03.05 09:00 / 수정: 2022.03.05 09:00

오는 14일까지 참가자 모집, 월 30만원씩 연수비도 지원

남원시는 농식품부 역점사업인 농촌에서 미리 살아보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남원시 제공
남원시는 농식품부 역점사업인 '농촌에서 미리 살아보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남원시 제공

[더팩트 | 남원=최영 기자] 전북 남원시는 농식품부 역점사업인 '농촌에서 미리 살아보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14일까지 5가구에 한해 모집 예정인 '농촌에서 미리 살아보기' 참가 희망자는 농정원 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에서 접수하면 된다.

입주 및 프로그램은 4월 1일부터 시작돼 9월 30일까지 5개월간 진행되며, 1기 3개월·2기 2개월 나눠서 운영할 예정이다.

운영마을인 주천면 지리산나들락 마을은 지난해에도 추진해 중앙평가 결과 상위 40% 우수마을로 선정되는 등 높은 성과를 올려, 올해는 별도의 선정 절차 없이 우선 선정돼 다시 한번 운영하게 된다.

'농촌에서 살아보기'는 도시민들의 이주과정에서 발생되는 도농간 문화격차로 인한 적응실패를 최소화해 정착에 도움을 주려는 목적으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참가자는 시에서 제공하는 숙소에서 거주하며 농촌이해, 귀농 선도농가 견학, 귀농귀촌교육, 마을단합행사, 농작업 근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 받으며, 별도 참가비 없이 최장 3개월 동안 참여가 가능하고 월 30만원의 연수비도 지급된다.

참가자는 만18세 이상의 타 지역 도시민이여야 하며 구직급여 수령자, 가족 단위 참가자, 귀농귀촌교육 10시간 이상 수료자 등은 우선순위로 선정되고, 연접 시군구 주민은 제외된다.

남원시 관계자는 "단순히 머물다 가는 휴식의 개념에서 벗어나 실제 정착으로 이어지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리산나들락 마을과 함께 프로그램을 빈틈없이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