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평화대사협의회는 최근 한반도 평화와 항구적 평화세계를 위한 평화대사협의회장 이·취임식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신임 박춘수 광주광역시 평화대사협의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광주광역시 평화대사협의회 제공 |
[더팩트 l 광주=문승용 기자] 광주광역시 평화대사협의회는 최근 한반도 평화와 항구적 평화세계를 위한 평화대사협의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광주 통일회관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이상재 천주평화연합(UPF) 한국공동회장을 비롯한 50여명의 평화대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희정 한국웅변연설인중앙회 명예회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UPF 광주광역시 최승묵 지회장의 환영사 및 내빈소개와 조창언 상임고문의 인사말, 공로패와 감사패 증정, 취임사, 축사,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다.
반명환 회장은 이임사에서 "광주 평화대사들이 남북통일을 앞당기는 역할을 앞장서서 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춘수 광주광역시 평화대사협의회장은 취임사에서 "민간교류를 통해 우리의 염원인 평화통일을 실현하는데 함께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이상재 회장(천주평화연합 UPF 한국공동회장)은 격려사에서 "민주, 평화, 인권의 도시 광주에서 평화대사협의회 신임회장을 중심으로 세대간 통합을 이뤄 남북통일운동의 역할을 주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