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공공청사 시민공유 만족도 조사
  • 김경호 기자
  • 입력: 2022.03.03 17:11 / 수정: 2022.03.03 17:11
3월 31일까지 진행
수원시청사./ 수원시 제공
수원시청사./ 수원시 제공

[더팩트ㅣ수원= 김경호 기자] 경기 수원시가 이달 31일까지 ‘공공청사 시민공유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공공청사 시민공유 서비스는 시민들이 시·구청, 동행정복지센터, 도서관·복지관 등 공공시설의 회의실·강당에서 평생학습·마을공동체 등이 활동(소모임·동아리·발표회·전시회·토론회 등)할 수 있도록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다.

공유할 수 있는 공공청사는 103곳 228개 실이다. 수원시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수시로 방역을 하며 시설을 깨끗하게 관리하고 있다. 주차면 수, 가까운 주차장 정보도 제공한다.

설문조사는 ▲‘공공청사 시민공유 서비스’ 인지 여부 ▲서비스 만족도 ▲서비스 이용 목적·신청 방법·이용 시설·이용 공간별 선호도 ▲대관 시설 선택 시 고려사항 ▲건의사항·개선사항 등 15개 문항으로 구성했다.

설문조사는 거주지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조사 결과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공공청사 시민공유 서비스 운영 방안을 준비하고, 추후 공공청사 시민공유 계획을 수립하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

수원시 홈페이지 ‘수원만민광장→설문조사’ 게시판에서 ‘2022년 공공청사 시민공유 서비스 시민 만족도 설문조사’ 배너를 클릭해 참여할 수 있다.

공공청사 시민공유 서비스는 수원시 홈페이지 ‘정보공개개방→공공시설물 예약하기’ 게시판이나 수원시 통합예약시스템, 경기공유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조청식 수원시장 권한대행은 "공공청사 시민공유 서비스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의견을 반영해 더 나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