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창림문화누리마을 입주자 모집
입력: 2022.02.18 13:43 / 수정: 2022.02.18 13:43

음식점 공예방 등 저렴한 임대조건

순창군은 순창읍 창림마을에 위치한 창림문화누리마을 내 먹거리체험 시설 등을 운영할 입주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은 순창읍 창림마을에 위치한 '창림문화누리마을' 내 먹거리체험 시설 등을 운영할 입주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순창군 제공

[더팩트 | 순창=최영 기자] 전북 순창군은 순창읍 창림마을에 위치한 '창림문화누리마을' 내 먹거리체험 시설 등을 운영할 입주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군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최대목표로 문화, 체험, 먹거리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군민들에게 음식점, 방앗간, 공예방 등 운영시설 6개소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입주자는 '순창군 공유재산 관리조례'에 따라 저렴한 사용료를 납부하고 신청한 사업, 각종 교육‧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군은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스토리 발굴과 주민들과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입주대상은 순창군 관내에 주소를 두고 살면서 생활예술, 문화체험, 먹거리 등 분야에 특색 있는 사업을 하고자 하는 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청년층 유입을 위해 만 40세 미만 청년에 대해서는 선정 시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3월 2일부터 4일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순창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 또는 농촌개발과 도시재생계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 및 선정위원회를 거쳐 3월 10일 입주자를 최종 선정한다.

군 관계자는 "창림문화마을이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해 활력을 되찾고, 지역 활성화와 청년들의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예비 입주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은 원도심 골목 상권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2015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총 사업비 17억을 투자해 한옥 등 옛 시설을 리모델링해 창림문화누리마을을 조성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