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순천 갑 지역위원회, 대통령 선거 출정식 개최
  • 유홍철 기자
  • 입력: 2022.02.15 20:06 / 수정: 2022.02.15 20:06
소병철 위원장, '대한민국 위기 극복과 나를 위해, 순천을 위해 이재명 후보 승리 필요' 역설
민주당 순천갑 지역위원회가 15일 오후 2시 순천 구도심 의료원 로터리에서 지역위원회 차원의 첫 대통령선거 출정식을 갖고 이재명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독자 제공
민주당 순천갑 지역위원회가 15일 오후 2시 순천 구도심 의료원 로터리에서 지역위원회 차원의 첫 대통령선거 출정식을 갖고 이재명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독자 제공

[더팩트ㅣ순천=유홍철 기자] 더불어민주당 순천갑 지역위원회(위원장 소병철 의원)은 15일 오후 2시 순천 구도심 의료원 로터리에서 제20대 대통령 선거 승리를 위한 지역위원회 차원의 첫 대선 출정식을 개최했다.

순천갑 지역위원회는 이날 출정식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당선을 위해 순천에서부터 민주당의 뜨거운 바람을 일으켜 압도적인 지지로 승리를 견인하자고 역설했다.

특히 2030세대 청년을 주축으로 하여 코로나 시기에 맞는 온라인 선거운동 방식과 점조직 형태의 역동적인 오프라인 선거운동 방식을 선보였다.

지역 선대위는 ‘나를 위해, 이재명’‘순천을 위해, 이재명’이라는 슬로건 아래 이재명 후보의 4대 순천 공약인 ▲농산물 유통 마이스터 고등학교 설립 적극 검토 ▲신속한 응급진료 대응을 위한 심뇌혈관질환센터 설치 지원 ▲생태미술관(ECO아트센터) 건립 지원 ▲공공급식 통합지원센터 건립 적극 지원 등을 내세웠다.

또 전남의 숙원 사업인 의대 유치 등을 반드시 완수할 대선 후보는 오직 이재명 후보뿐이라고 강조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소병철 위원장은 출정식 선언을 통해 "지금 대한민국은 대내외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준비된 국가 지도자가 필요하다. 정치보복과 과거 심판에만 매몰된 과거지향적 야당 후보로는 절대 안 된다. 위기에 강한 대통령, 유능한 경제 대통령은 이재명 후보의 승리가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소 위원장은 "국민의힘 후보는 순천에 와서 여러 말을 해놓고 올라가는 열차안에서는 사람들이 조심스럽게 앉는 의자를 구둣발로 짓밟는다"며 온갖 미사여구를 쏟아내도 속지말라고 당부했다.

이날 출정식은 순천대 학생회장 출신 임건우 청년과 신정란 순천지역위 여성위원장 등 청년과 여성 등 민주당 지지시민들이 나서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에 대한 릴레이 지지연설을 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지역 선대위 출정식은 현역 순천 지역구 더불어민주당 도·시의원, 지방선거 출마예정자인 김동현, 김영득, 손훈모, 오하근, 장만채 등과 당원 및 시민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오후 5시에는 순천 신도심의 동부상설시장 부근 연향동 하나로약국 사거리로 옮겨 대선 출정식을 이어갔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