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우리영화만들자 청소년영화캠프' 개강
입력: 2022.02.15 12:10 / 수정: 2022.02.15 12:10

올해 4회차로 영화감독 꿈꾸는 청소년 적극지원 나서

순창군은 지난 14일 순화문화창고에서 영화감독을 꿈꾸는 순창 청소년 16명을 대상으로 우리영화만들자 청소년영화캠프의 첫 강의가 이뤄졌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은 지난 14일 순화문화창고에서 영화감독을 꿈꾸는 순창 청소년 16명을 대상으로 '우리영화만들자 청소년영화캠프'의 첫 강의가 이뤄졌다. /순창군 제공

[더팩트 | 순창=최영 기자] 전북 순창군은 지난 14일 순화문화창고에서 영화감독을 꿈꾸는 순창 청소년 16명을 대상으로 '우리영화만들자 청소년영화캠프'의 첫 강의가 이뤄졌다.

15일 군에 따르면 이번 캠프는 14일부터 26일까지 2주간에 걸쳐 영화이론 기초, 촬영, 시나리오, 편집 교육 등 각 분야 전문감독을 초청해 강의를 진행한다.

이날 강의를 시작으로 제작 발표 및 상영회를 예고한 3월 중순까지 영화를 완성하기 위해 교육과 실습에 집중할 계획이다.

첫 날은 여균동 감독이 영화연출과 시나리오 등에 대해 직접 교육을 진행하면서 "영화는 시나리오가 나오면 다 된 것이나 다름없다"며 "여러분이 평소 생각하고 말하고 싶었던 것을 시나리오에 담아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프에서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작품을 3월 중 순창 작은 영화관에서 제작 발표 및 시연회를 가지고 다양한 청소년 영화제에도 출품할 계획이다.

이날 황숙주 순창군수도 개강식에 참석해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했다.

황 군수는 "이번 캠프를 통해 여균동 감독님에게 여러분이 궁금하고 알고 싶었던 많은 걸 배우길 바란다"며 "순창을 빛낼 영화인이 탄생할 수 있도록 순창군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