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장병 급식 시중 선호식품으로 교체된다
  • 박종명 기자
  • 입력: 2022.02.15 10:15 / 수정: 2022.02.15 10:15
조달청 97개 시중 제품 다수공급자계약으로 전환...6월부터 공급
군 장병 급식이 시중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식품으로 교체된다. / 더팩트 DB
군 장병 급식이 시중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식품으로 교체된다. / 더팩트 DB

[더팩트 | 대전=박종명 기자] 군 장병 급식이 시중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식품을 구매하는 방식으로 바뀐다.

조달청은 올해부터 군에 납품되는 연간 2000억원 규모의 가공식 식품을 군 장병이 선호하는 시중 유통 제품으로 공급되도록 구매 방식을 단일업체 계약에서 다수공급자계약으로 전환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군 급식 제품은 8개 분야, 97개 제품으로 칸쇼새우, 생선가스 등 수산가공품을 비롯해 비엔나소시지 등 군 장병들이 선호하는 품목들이 대거 포함된다.

냉면, 감자튀김, 통새우 볶음밥 등 MZ세대 장병들이 즐겨 찾는 분식‧빵 제품도 선택할 수 있다.

신규 급식은 15일~18일 다수공급자 구매 공고에 이어 4~5월 계약 체결 후 6월부터 공급될 예정이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급식 관련 군 전용 규격 폐지와 다수공급자계약 확대로 시중 유통 제품을 골라 먹을 수 있게 돼 MZ세대 군 장병의 급식 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방부와 함께 군 급식 체계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