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노바백스' 백신 접종…18세 이상 미접종자 대상
입력: 2022.02.14 12:51 / 수정: 2022.02.14 12:51

19곳 위탁의료기관 지정…사전 문의 후 방문 접종 

속초시 보건소 /더팩트DB
속초시 보건소 /더팩트DB

[더팩트ㅣ속초=김재경 기자] 속초시가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노바백스 백신 접종을 진행한다.

14일 시에 따르면 코로나19 위탁의료기관 19곳에서 노바백스 접종한다.

새롭게 개발된 노바백스 백신은 코로나19 백신 중 처음으로 B형 간염, 인플루엔자 백신 등과 같은 유전자 재조합 방식으로 생산된 백신으로 국민에게는 접종 경험이 많은 친숙한 백신인 만큼, 미접종 속초시민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접종에 참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19 노바백스 지정 위탁의료기관인 속초보광병원, 닥터음가정의학과에서는 14일부터 직접 병원에 사전문의 후 당일접종이 가능하며, 그 외 위탁의료기관에서는 3월 7일부터 접종이 시작되며 이달 21일부터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백신 예약 방법으로는 누리집 및 전국 콜센터 또는 지역 보건소 콜센터를 통하거나 네이버 검색창에서 '잔여백신' 검색해 관내 위탁의료기관의 잔여백신 현황 확인한 후 해당 의료기관에 사전 전화 문의 후 방문하면 당일 예약 및 접종이 가능하다.

아스트라제네카‧화이자‧모더나‧얀센 백신으로 기본접종을 마쳤지만, 타 백신에 대한 금기·연기 사유 등이 있을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노바백스 백신으로 3차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백신 부작용 우려 등의 이유로 접종하지 못한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접종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며 "단계별 일상 회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백신 접종 해 줄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