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여성 취업 지원...동아리 공모
입력: 2022.02.14 11:05 / 수정: 2022.02.14 11:05
경력단절 여성들이 취·창업 준비를 위해 관심 분야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강의를 듣고 있다./시흥시 제공
경력단절 여성들이 취·창업 준비를 위해 관심 분야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강의를 듣고 있다./시흥시 제공

[더팩트ㅣ시흥=이상묵 기자]경기 시흥시 ‘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가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2022년 디딤돌 취업지원사업’ 에 동참할 여성동아리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디딤돌 취업지원사업’은 경기도와 시흥시가 경력단절 여성들의 준비를 위해 전문성을 높이고 실전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고용지원 시스템이다. 취업‧창업을 원하는 자발적 모임의 여성 동아리를 대상으로, 기존의 획일적인 직업교육 훈련을 탈피해 최소한의 경력 개발과 숙련 기회를 1년간 제공한다.

여성새일본부는 다양한 프리랜서 유형으로 구성된 학습동아리를 선정해 전문 직업인으로 활동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

특히 지역의 대표 브랜드 창출을 목표로 안정적인 수요처를 다량 확보하고, 창업 인큐베이팅 과정 등을 거쳐 협동조합, 사회적 기업 등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엄계용 시흥시 일자리총괄과장은 "이번 디딤돌 취·창업 동아리 지원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직업 준비를 위한 성장 발판이 마련돼 사회적 경제 창업으로도 이어져 지역사회에 발전에 이바지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아리 접수 기간은 2월 10일부터 23일까지이며, 참여 동아리 신청접수와 관련한 모집 및 선정 방법 등 제출서류는 시흥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