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FC, 브라질 특급 공격수 '마이키' 영입
입력: 2022.02.11 09:25 / 수정: 2022.02.11 09:25

브라질 최상위 리그 세리에A 출신…측면과 중앙 공격까지 소화

광주FC는 11일 팀 공격을 이끌 브라질 출신 공격수 마이키(28‧Mike dos santos nenatarvicius)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광주FC는 11일 팀 공격을 이끌 브라질 출신 공격수 마이키(28‧Mike dos santos nenatarvicius)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더팩트 l 광주=허지현 기자] 프로축구 광주FC가 브라질 특급 공격수 마이키를 영입했다.

광주는 11일 팀 공격을 이끌 브라질 출신 공격수 마이키(28‧Mike dos santos nenatarvicius)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175㎝ /67㎏의 민첩한 신체조건을 지닌 마이키는 빠른 스피드와 함께 드리블 돌파, 공간 침투가 장점인 측면 공격수다. 강력한 왼발킥과 뛰어난 센스, 침착한 마무리 등 다재다능함을 갖췄으며 공격형 미드필더와 세컨 스트라이커까지 소화할 수 있다.

2011년 브라질 파울리스타(파울리스타A1)에서 데뷔한 마이키는 보타포구SP(파울리스타A1), 아틀레티쿠 GO(세리에B), 파이산두(세리에B) 등에서 맹활약을 펼쳤다.

특히 2017년 아메리카 미네이루, 2020년 차페코엔세 소속으로 각각 팀의 우승에 기여하며 브라질 최상위 리그인 세리에A로 승격시킨 바 있다.

마이키는 광주의 핵심 자원인 헤이스와 함께 호흡을 맞추기도 했다.

마이키는 "2013년(인터나시오날) 헤이스와 같은 클럽에 있었다. 팀에 오기 전 K리그와 광주에 대해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며 "새로운 곳에서 첫 도전을 시작하는 나와 승격에 도전하는 광주의 열망이 좋은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 생각한다. 팀 승격에 보탬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