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경 등 수원시의회 의원 6명 우수의원 선정 표창
입력: 2022.02.08 17:59 / 수정: 2022.02.08 17:59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 주민참여소통 등 분야별 선정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이미경(왼쪽) 수원시의원과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 수원시의회 제공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이미경(왼쪽) 수원시의원과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 수원시의회 제공

[더팩트ㅣ수원= 김경호 기자] 이미경(민주당, 영통2·3·망포1·2동)·이재식(민주당, 세류1‧2·3·권선1동)·이재선(국민의힘, 매탄1‧2·3·4동)·이철승(민주당, 율천‧서둔·구운동)·조명자(민주당, 세류1‧2·3·권선1동)·홍종수(국민의힘, 영화‧조원1·연무동) 등 경기 수원시의원 6명이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각 분야별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8일 수원시의회 의장실에서 열린 ‘제11회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표창 전달식’에서 이미경 복지안전위원장은 ‘주민참여소통분야 우수의원’으로, 이철승 윤리특별위원장은 공약실천분야, 이재선 의원은 지역현안해결분야, 이재식 의원은 의정활동분야, 조명자 의원은 지역경제활성화분야, 홍종수 의원은 행정개선분야에서 각각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이미경 복지안전위원장은 복지안전위원회를 이끌면서 수원시 다문화 정책 방향 소통 토론회, 수원시 장애인 자립생활지원을 위한 간담회 등 활발한 주민참여 소통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했다.

또 이 위원장은 ‘수원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및 안전 증진 조례’를 제정해 안전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문화 토대를 마련하고, ‘수원시 의약품 오남용 예방 및 교육에 관한 조례’ 제정을 통해 시민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데 앞장섰다.

이재식 의원은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소속으로 행정사무감사에서 집행부 감시‧견제 역할을 톡톡히 하는 등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했다.

또 이 의원은 ‘수원시 먹거리 보장 기본 조례’를 대표 발의해 수원시민의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보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특례시 및 특례시의회 지위에 걸맞는 권한부여를 위한 「지방자치법 시행령」 개정 촉구 건의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시민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섰다.

이재선 의원은 ‘수원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을 위한 조례’를 제정해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중소기업들의 위기 극복과 경쟁력 강화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수원시 재향경우회 지원 조례’ 제정으로 시민의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했다.

또 이 의원은 건강한 먹거리 연구회와 수원시 관광 인프라 구축 및 활성화방안 연구회 활동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수원 발전 방향을 수립하는 데 앞장섰다.

우수의원에 선정된 이철승(왼쪽) 수원시의원과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 수원시의회 제공
우수의원에 선정된 이철승(왼쪽) 수원시의원과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 수원시의회 제공

이철승 윤리특별위원장은 ‘수원시 열린 관광 환경 조성 및 지원 조례’, ‘수원시 관광 진흥에 관한 조례’ 등 제‧개정을 통해 소외계층과 사회적 약자 누구나 제약 없이 수원을 관광할 수 있도록 했고, ‘수원시 체육 진흥 조례’ 개정을 통해 수원시 체육 발전, 체육 복지 향상 및 인재 육성에 앞장섰다.

또 이 위원장은 민원현장을 발로 뛰는 민생중심 의정활동을 적극 펼치고, ‘합리적인 소음대책지역 등고선 기준 확대를 위한 건의안’ 대표발의 등으로 시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조명자 의원은 제11대 전반기 의장으로 활동하면서 ‘수원시 소상공인 및 골목상권 활성화에 관한 조례’개정, ‘음식문화 거리 조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는 등 침체된 골목상권 회복을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펼쳤다.

또 조 의원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민‧정‧산‧학 MOU 체결을 이끌어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골목상인회와의 간담회, 골목시장 활성화-수원페이 홍보캠페인, MBN미디어렙과 업무협약을 통한 골목상권 활성화 홍보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홍종수 의원은 도시종합발전 특별위원회, 사회복지분야 민간위탁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특별위원회 등 특별위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수원 발전 방향을 수립하는 데 앞장섰다.

우수의원에 선정된 홍종수(왼쪽) 수원시의원과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의회 제공
우수의원에 선정된 홍종수(왼쪽) 수원시의원과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의회 제공

또 홍 의원은 ‘수원시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지원 조례’ 제정을 통해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시책을 체계적으로 추진토록 해 시민들의 재산과 생명 보호에 기여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