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적극행정으로 지방소멸 위기 극복"
입력: 2022.02.08 17:51 / 수정: 2022.02.08 17:51
오태완 의령군수 주재로 열린 읍면장회의에서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적극 행정 우수사례 발굴에 읍면장이 힘을 모으기로 했다./의령군 제공.
오태완 의령군수 주재로 열린 읍면장회의에서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적극 행정 우수사례 발굴에 읍면장이 힘을 모으기로 했다./의령군 제공
.

[더팩트ㅣ의령=이경구 기자] 경남 의령군이 지방소멸을 해결하는 열쇠로 '적극행정'을 내밀었다.

의령군은 8일 오태완 군수 주재로 읍면장회의를 갖고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2022년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읍면장과 부서장들은 '2022년 의령살리기 원년의 해'로서 지방소멸 위기의 불확실성 극복을 위해 혁신과 적극 행정으로 확실한 성과 창출에 나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특히 굳어진 관행과 선례의 답습을 탈피해 군민들이 체감하는 성과 창출을 위해 적극행정 과제를 비대면 주민투표 결과에 따라 선정하자는 아이디어도 제출됐다.

올해 실행계획은 '군민과 함께하는 적극행정'이라는 목표로 공직자 적극행정 정착과 활성화, 적극행정 공무원 우대, 적극행정 공무원 보호와 지원, 소극행정 혁파 등 4대 추진분야 10개 추진과제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20년 묵은 숙원사업, 국도20호선 4차로 확장, 궁류면 뽀송뽀송 복지이불빨래방 개소, 적극행정으로 코로나19백신 한 분이라도 더...등 적극 행정 우수사례 6건이 카드뉴스 콘텐츠로 제작돼 눈길을 끌었다.

오태완 군수는 "적극행정의 핵심이 창의성과 전문성인 만큼 새로운 아이디어 하나가 지방소멸을 해결하는 열쇠가 될 수 있다"며 "적극행정이라는 모니터를 항상 응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