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 1,157세대 분양
입력: 2022.02.08 13:26 / 수정: 2022.02.08 13:26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 투시도 / 대우건설 제공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 투시도 / 대우건설 제공

[더팩트 | 대구=김강석 기자] 대우건설이 대구시 달서구 본리동 358-5번지 일원에 선보이는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 6개 동(棟), 아파트 993세대, 주거용 오피스텔 164실, 단지 내 상업시설로 구성된 총 1,157세대 규모의 대단지 주상복합이다.

아파트와 주거용 오피스텔 모두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용면적 84㎡ 단일평형으로 구성된다. 상업시설의 경우, 지하 1층~지상 3층에 들어서며, 총 89호실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는 대구 본리·죽전 권역에서 희소성 높은 1,000세대 이상 브랜드 대단지로 공급되며. 인근에 계획된 다양한 개발호재로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의 분양가는 3.3㎡당 평균 1,70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된다.

청약일정은 아파트의 경우 2월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 1순위 해당지역, 16일 1순위 기타지역, 17일 2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월 23일이며, 지정계약일은 3월 6일~10일 5일간이다.

소유권 이전 등기 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 견본주택은 대구시 동구 신천동 385-1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6년 3월 예정이다.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는 차량을 이용해 대구도시철도 2호선 죽전역과 1호선 서부정류장역을 약 5분 내외로 도달할 수 있으며, 2022년 개통을 앞두고 있는 KTX 서대구역으로의 접근도 용이하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에서 반경 약 500m 거리 내 덕인초, 새본리중이 위치해 있어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대건고, 효성여고 등 명문 학군이 가깝다.

단지는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홈플러스 성서점, 농협하나로마트 성서점, CGV 대구월성점이 단지와 인접해 쇼핑·문화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달서구청, 대구의료원 등이 가깝고 학산공원, 두류공원, 장기공원 등 주변에 공원이 많아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본리·죽전 권역 일대는 최근 몇 년 간 신규 아파트가 지속적으로 공급 돼 신흥 주거타운으로 떠오르는 지역이다.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의 경우 희소성 높은 1,000세대 이상 대단지로 공급돼 향후 지역 내 랜드마크 단지가 될 전망이다.

아울러 달서구에서 약 10년 만에 ‘푸르지오’ 브랜드가 선보이는 만큼 브랜드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는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성도 갖췄다. 단지는 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의 단일 평형으로 이뤄졌다. 세대 평면은 4Bay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 제외)가 적용돼 통풍 및 환기에 유리하며, 전 주택형에 안방 드레스룸과 현관 창고가 적용돼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췄다.

커뮤니티 시설인 그리너리 라운지(Greenery Lounge)에는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독서실, 키즈카페 등 다양한 공간이 들어선다.

조경 시설로는 나눔정원, 어울림광장, 맞이마당, 커뮤니티 광장, 노리정원 등 다양한 공간이 조성될 계획이다.

대우건설만의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푸르지오 클린 에어시스템’도 도입된다.

단지입구부터 지하주차장, 각 동 출입구, 엘리베이터 내부, 집안까지 미세먼지가 발생되는 구역을 5개로 구분하여 집중적으로 관리, 차단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는 달서구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떠오르고 있는 본리·죽전 권역에 들어서는 신규 단지로 인근 편리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KTX 서대구역, 대구시청 신청사 등 개발호재에 따른 미래가치도 남다르다"며 "특히 지역 내 희소성 높은 브랜드 대단지로 공급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