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도시의 미래를 시민과 그리다' 출판기념회 개최
입력: 2022.02.08 13:55 / 수정: 2022.02.08 13:55

2월 14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안양아트센터 1층 컨벤션홀

최대호 안양시장 출판기념회 홍보물./ 주최 측 제공
최대호 안양시장 출판기념회 홍보물./ 주최 측 제공

[더팩트ㅣ안양=김경호 기자]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 민선7기의 시정활동과 공약실천사항을 정리한 정책에세이 '도시의 미래를 시민과 그리다'를 펴내 오는 14일 출판기념 저자사인회를 연다고 8일 밝혔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자신의 SNS를 통해 저서의 내용을 소개하며 출간을 알렸다.

최대호 시장은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공약설계를 바탕으로 시민, 스마트, 행복이라는 3대 비전과 5대 정책을 세워 실천했다"며 "청년정책과 시민들의 생애전반에 걸친 스마트행복도시조성을 목표로 공약중 80%를 이행완료하고 20%가 추진 중"이라 밝혔다.

저서는 ESG경영을 추구하는 거버넌스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정책에세이 출간은 스마트도시 안양의 시장으로 수행한 시정활동과 수많은 수상실적의 추진과정을 담아 시민들에게 보고한다는 의미라고 전했다.

이번 정책에세이는 최대호 안양시장의 민선7기 공약의 5대 비전, 청년정책, 안양시적극행정 사례와 코로나대응 등 정책실천의 과정과 사례를 수록했다.

지방정부의 비전과 메니페스토 공약실천사례를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최대호 시장은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예결산의 세입세출내용을 공개하듯이 임기중에 실천한 공약에 대해서는 투명하게 시민들과 공유하는 것이 옳다고 판단해 집필했다고 알렸다.

최대호 안양시장의 정책에세이 도시의 미래를 시민과 그리다/ 주최 측 제공
최대호 안양시장의 정책에세이 '도시의 미래를 시민과 그리다'/ 주최 측 제공

'도시의 미래를 시민과 그리다' 정책에세이의 출판기념회는 2월 14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안양아트센터 1층 컨벤션홀에서 열린다.

방역수칙준수를 위해 사전예약을 받고 밀집도를 낮추기 위해 입장객을 제한해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 소개를 위한 온라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