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민속국악원 '제4회 대한민국 판놀음' 공연작품 모집공고
입력: 2022.01.27 17:44 / 수정: 2022.01.27 17:44

창극·소리극·음악극·창작극·전통극·연희극 등 총 8작품 모집

국립민속국악원은 7월 6일~8월10일 기간 동안 남원춘향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되는 제4회 대한민국 판놀음 무대에 참여할 전통공연 예술단체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더팩트 DB
국립민속국악원은 7월 6일~8월10일 기간 동안 남원춘향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되는 제4회 '대한민국 판놀음' 무대에 참여할 전통공연 예술단체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더팩트 DB

[더팩트 | 남원=최영 기자] 국립민속국악원은 7월 6일~8월 10일 기간 동안 남원춘향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되는 제4회 '대한민국 판놀음' 무대에 참여할 전통공연 예술단체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판놀음'은 창극을 포함한 극 형태의 전통예술작품을 한 달여에 걸쳐 집중적으로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공연축제이다.

올해도 민속국악원의 대표 브랜드 창극과 전국의 우수 단체 작품을 선보이는 '별별창극', 창극의 전성기를 누빈 전설들의 무대 '명불 허전'등 참신하고 수준 높은 작품들로 축제를 꾸밀 예정이다.

'대한민국 판놀음' 참가 신청자격은 전통공연예술 작품의 역량을 갖춘 단체이며, 모집분야는 창극, 소리극, 음악극, 창작극, 전통극, 연희극 등(8작품 내외)이다.

공고기간은 다음달 3일부터 18일까지며, 접수기간은 15~18일 오후 6시까지다. 서류접수는 방문 또는 우편으로 가능하며 선정된 단체에게는 출연사례금과 기본 무대 제반시설 및 무대운영 등을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민속국악원 누리집(홈페이지) 또는 장악과로 문의할 수 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